사진공모전
팬앤스타
IMR

조창걸 한샘 명예회장, IMM에 보유지분 매각…1조4500억 원 규모

  • 경제 | 2021-10-25 20:50
한샘이 조창걸 명예회장 외 특수관계인 7인의 보유 주식 652만 주를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에 매각한다. /더팩트 DB
한샘이 조창걸 명예회장 외 특수관계인 7인의 보유 주식 652만 주를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에 매각한다. /더팩트 DB

이사회와 임시주총 거쳐 올 연말까지 거래 종결 예정

[더팩트│최수진 기자] 조창걸 한샘 창업주(최대주주)가 자신과 특수관계인의 보유 지분을 사모투자펀드 운용사인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에 매각하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한샘은 추후 이사회와 임시주총을 거쳐 올 연말까지 주식매매 거래를 종결할 예정이다.

한샘은 25일 공시를 통해 "최대주주 조창걸 외 특수관계인 7인이 보유하고 있는 기명식 보통 주식 전부와 경영권 양도에 관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매각 주식은 전체 주식수의 27.7%에 해당하는 보통주 652만 주이며 매매대금은 1조4500억 원, 매수인은 아이엠엠로즈골드4 사모투자 합자회사이고, 거래종결 예정일은 2021년 12월 31일이다.

한샘 측은 "거래 종결일은 주식매매계약상 대금 수령 및 주식인도 예정일로서 추후 변경될 수 있다"며 "최대주주 변경이 완료되는 시점에 재공시하겠다"고 말했다.

jinny0618@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