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홈 라이프 시대에 새로운 카테고리로 자리매김"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는 지난해 12월 첫선을 보인 '스마트 모니터'가 글로벌 시장에서 60만대 판매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타이젠 OS 기반의 스마트 허브를 탑재해 PC 연결 없이도 업무와 학습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삼성 TV 플러스, 유튜브 등 다양한 OTT(Over The Top)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모니터다.
출시 이후부터 현재까지 글로벌에서 1분에 1대 이상 구매가 이뤄지고 있는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스크린 하나로 뭐든지 할 수 있는 스마트함으로 새로운 모니터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
특히 유튜브를 비롯한 온라인상에서는 삼성 '스마트 모니터'가 ‘최소한의 것으로 최대의 만족’을 누리고자 하는 미니멀 라이프에 있어 꼭 필요한 필수 구매 아이템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또한, 홈오피스·홈스쿨 트렌드가 확대되고 있는 요즘, 디스플레이와 IT 기기 간 연결성을 높인 최적의 멀티태스킹 모니터로 주목받고 있다.
'스마트 모니터'는 △스마트폰을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무선 덱스 △스마트폰의 화면을 모니터로 볼 수 있는 미러링과 스마트폰을 모니터에 갖다 대기만 하면 화면을 바로 연결해주는 탭 뷰 △모니터 제품 최초 애플 에어플레이 2 지원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갖췄다.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UHD 해상도의 M7(43·32형, 블랙), FHD 해상도의 M5(32·27형, 블랙·화이트) 등 총 6종의 모델로 판매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추후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삼성 '스마트 모니터'는 홈 라이프 시대에 새로운 카테고리로 완전히 자리매김한 혁신적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모니터를 통해 시장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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