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태솔로'는 그래픽이 아니라 실제 배우들이 연기하는 영상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사진은 이 게임의 스크린샷 /스마일게이트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 중인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 인디'가 인디카바 인터랙티브에서 개발한 인터랙티브 무비 게임 '모태솔로'를 정식 출시했다.
30일 정식 출시된 '모태솔로'는 남중, 남고, 공대, 군대, IT회사 취업 테크트리를 타면서 30년간 연애를 해본 적 없는 남자 주인공 강기모가 여주인공 김유미와 소개팅을 하면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아낸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모태솔로'는 그래픽이 아니라 실제 배우들이 연기하는 영상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상호작용을 강조해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소개팅 전개와 결말이 달라지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얼리 억세스 버전을 통해 많은 유명 스트리머들이 게임을 플레이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이번 정식 버전에서는 게임의 진정한 결말을 경험할 수 있는 비공개 구간과 4개 엔딩이 추가됐다. 스페셜 스토리와 NG 영상 등 보너스 트랙도 포함됐다.
한영운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대표는 "모태솔로는 국내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인터랙티브 무비 게임"이라며 "스토브 인디를 통해 앞으로도 재미와 작품성을 갖춘 게임들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haii@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