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소비 증대로 올해 가맹점 매출 두 자릿수 성장"
[더팩트|문수연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의 가맹점과 본사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뜻을 같이했다.
bhc치킨은 지난 14일 오전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가맹점과의 상생경영을 위한 2021년 bhc치킨 전국 가맹점협의회 지역 회장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bhc치킨 전국 가맹점협의회 회장단 대표인 성서메가타운점 외 30개 가맹점과 임금옥 bhc치킨 대표 등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올해 경영 성과와 새로운 비전을 공유하고 매장 현장의 건의사항을 폭넓게 청취하는 등 지속 성장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임금옥 bhc 대표이사는 "올해도 가맹점 매출이 지난해에 이어 두 자릿수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이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구슬땀을 흘리신 가맹점 사업주 여러분들의 노고 때문"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현재 bhc치킨 가맹본부는 놀라운 성공 스토리를 만들고 있다. 앞으로도 본사는 성공 스토리 주인공인 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위해 다양한 지원은 물론 동반 성장이라는 프랜차이즈 업의 본질에 충실하기 위한 본사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진 올해 경영 성과 발표에서 임 대표는 올해 점포 환경개선을 진행한 매장의 매출이 개선 전보다 평균 20%대 늘어나 인프라 개선 지원 효과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으며 지난 2019년 대비 10배 성장하는 등 기존 제품 매출에 영향을 끼치지 않고 독자적인 매출을 형성한 부분육 시리즈가 올해도 성장을 주도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비대면 소비시대를 맞아 마케팅과 소비자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등 향후 트렌드를 선도해 내년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나가자는데 뜻을 같이했다.
임 대표는 "bhc치킨의 놀라운 성장은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추진해 온 친절, 청결, 균일한 맛 제공을 위한 노력들이 모아져 각각의 경쟁력이 높아졌기 때문"이라며 "내년에도 가맹점 매출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그동안 진행한 본사와 가맹점 간 본연의 역할과 책임에 보다 더 충실히 하는 것은 물론 고객중시 QCS 활동 강화로 위생을 더욱 철저히 해 고객의 지속적인 신뢰 확보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가맹점과의 접점을 확대 상생경영에 박차를 가하겠다"라며 "가맹점 경쟁력을 높여 동반 성장하는 모범적인 외식 기업으로서 업계를 리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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