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SKT 구독서비스 'T우주', 출시 일주일 만에 가입자 15만 돌파

  • 경제 | 2021-09-08 11:46
SK텔레콤은 신규 론칭한 구독 서비스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가 론칭 일주일 만에 가입자 15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현재 방영중인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 TV 광고 중 한 장면.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은 신규 론칭한 구독 서비스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가 론칭 일주일 만에 가입자 15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현재 방영중인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 TV 광고 중 한 장면. /SK텔레콤 제공

타 통신사 가입자 약 30%…100여 곳과 제휴 논의 중

[더팩트|한예주 기자] SK텔레콤은 지난달 31일 신규 론칭한 구독 서비스 '모두의 구독 유니버스, T우주'가 론칭 일주일 만에 가입자 15만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가입 채널별로는 SKT 고객센터, T월드(Tworld), 11번가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한 가입이 70%, 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가입은 30% 수준이다. 연령 분포는 20대가 약 19%, 30대가 33%, 40대가 29%, 50대 이상이 19%로 전 연령대 고른 분포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소비 주력세대인 20~40대가 80% 이상을 차지했다.

특히, 11번가와 T월드처럼 웹·앱을 통한 셀프 가입 채널의 경우 20~30대 비중이 60% 상회, 바이럴 기반의 비대면을 통한 MZ세대의 가입이 늘고 있어 고무적이라는 SK텔레콤의 분석이다.

또한 론칭 때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라고 목표를 밝혔듯 타 통신사 가입자의 비중도 현재 30% 수준으로 지속 증가하고 있다.

18개 제휴처의 구독 상품들을 선택형으로 제공하는 '우주패스 올(all)' 상품을 살펴보면 판데믹 상황에서의 생활상을 반영하듯 '배달의 민족', '파리바게뜨', '스타벅스', '이마트' 등 먹거리와 쇼핑 서비스가 많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외에도 '웨이브', '플로' 등 콘텐츠형 구독 상품 가입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우주패스' 구독 패키지 상품을 통해 스타트업 제휴사들도 많은 혜택을 보고 있다. 예를 들어 친환경 화장품 회사인 '톤28'의 경우 이번 제휴를 통해 홍보 채널 및 가입자 증대 측면에서 성장 모멘텀이 됐다는 평가이다. 특히 영업력이나 자본력은 충분하지 않으나 능력 있는 스타트업의 성장 기회로 작용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T우주'의 ESG 측면에서의 역할도 기대된다.

'우주패스' 상품의 기본 혜택으로 제공되고 있는 11번가와 아마존의 경우 이미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11번가의 해외직구 카테고리 거래액은 아마존 글로벌스토어의 혜택이 제공되는 '우주패스'의 인기에 힘입어 론칭 후 일주일간 전월 동기간 대비 3.5배 이상 커졌다.

또한 아마존 글로벌스토어 구매고객의 상품 탐색 빈도(페이지뷰)는 기존 11번가 구매고객 대비 약 4배 높다.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주방용품, 식품·건강, 스포츠·아웃도어 용품으로 자체 거래액 목표 대비 실제 거래액이 최대 5배를 초과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현재 구독 제휴를 원하는 신규 제휴사들의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며 "특히 한 달 내에 배스킨라빈스, 보틀웍스와 사운드짐 등 새로운 제휴사도 여러 곳 합류할 예정이어서 디저트류와 운동을 좋아하는 많은 고객들의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100여 개 제휴사와 추가 협의 중인 상황으로, 고객들의 선택권은 더 확장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hyj@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