쓱닷컴, 공식브랜드관 매장 리뉴얼…브랜드 경험 극대화
[더팩트|이민주 기자] SSG닷컴이 입점업체의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한 온라인 매장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인다.
5일 SSG닷컴은 랑콤, 입생로랑 뷰티, 키엘 등 유명 글로벌 뷰티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로레알의 공식브랜드관을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사이트 내 구매 환경을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재구축하고, 가상 메이크업, 소셜 리뷰 등 기존에 없던 기능을 다수 적용했다는 점에서 매장 명칭은 '블라썸 브랜드관'으로 정했다.
이번 개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로레알의 IT자회사 모디페이스의 AR(Augmented Reality) 기술을 적용한 가상 메이크업 서비스 메이크핏을 구현했다는 점이다.
스마트폰의 셀카 기능과 연동돼 가상으로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서비스다. 제품을 바르고 지우는 번거로움 없이 로레알의 메이크업 상품, 염모제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 3천여 개 상품 옵션이 대상이다.
직접 써본 후기를 중시하는 뷰티 상품 구매 특성을 고려해 '베스트 리뷰' 페이지도 조성했다. 써보고 싶은 상품을 무료 샘플로 받아보는 테스터존도 운영한다.
향후 서비스 고도화를 거쳐 SSG닷컴의 구매 데이터를 활용한 △개인화 상품 추천, 쇼핑에 재미를 불어넣을 수 있는 △미니 게임 코너도 별도로 마련한다.
사이트 구성도 브랜드와 구매 고객 특성에 맞게 전면 리뉴얼 과정을 거쳤다. 잡지 수준의 이미지와 비디오 배너를 눈에 띄는 상단 페이지에 적용했다.
SSG닷컴은 이번 블라썸 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해 6~12일까지 일주일간 '로레알 블라썸 브랜드관 그랜드 오픈 페스티벌'을 전개할 계획이다. 랑콤, 입생로랑 뷰티, 조르지오 아르마니 뷰티, 케라스타즈 등 대표 브랜드를 한데 모아 특가에 선보인다.
SSG닷컴 백화점상품팀 바이어는 "이번 로레알 블라썸 브랜드관을 통해 쓱닷컴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minju@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