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사업 잠재력 강조하며 혁신적 고객경험 창출 위한 부단한 도전 당부
[더팩트|이민주 기자] 쿠팡이 2분기 주요 성과 및 하반기 전략 과제를 공유하기 위해 리더십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타운홀은 강한승 쿠팡 경영관리총괄 대표가 주관하고 해롤드 로저스 쿠팡 최고행정책임자(CAO)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강 대표는 이날 진행한 첫 타운홀 미팅에서 쿠팡의 현재 성과를 진단하고 앞으로의 전략 방향과 비전을 리더들과 공유했다.
강 대표는 "쿠팡은 올 2분기에 작년 동기 대비 매출이 71% 증가해 45억 달러를 돌파하며 '로켓 성장'을 이어갔다"라면서 "이러한 성과는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만들어나가고자 하는 여러분의 헌신 덕분"이라고 말했다.
쿠팡의 핵심 가치인 동반성장에 대한 성과도 공유했다. 강 대표는 "상반기 대한민국이 미국으로부터 유치한 직접투자의 43%를 쿠팡이 유치했으며, 이를 통해 지역 물류센터에 투자하고 5000개의 신규 일자리도 창출했다"고 강조했다.
신규 서비스의 성장 잠재력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강 대표는 "새로운 영역에서 트레이드오프를 깨고 혁신해 고객을 감동시키는 것이 쿠팡의 기본 전략 모델이다. 이를 기반으로 신규 서비스 성장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며 "특히 지속적 투자를 통해 지난 2분기 동안 매출이 약 3배 성장한 쿠팡이츠, 전년 대비 매출이 2배 이상 늘어난 로켓프레시가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쿠팡은 더 안전하고 건강한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업계에서 그 누구도 시도하지 못한 배송인력 직고용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면서 "이 모든 혁신은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 말했다.
minju@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