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디지털 국제콘퍼런스 개최
[더팩트│황원영 기자]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혁신 속도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더욱 빨라질 것이며, 그 변화의 중심에 ESG와 디지털이 있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ESG와 디지털 분야 역량 강화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조 회장은 2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 창립 20주년 기념 ESG-디지털 국제콘퍼런스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세계경제연구원과 함께 개최했으며 '포스트 펜데믹 시대의 대항해 : ESG경영과 디지털 융합을 넘어'라는 주제로 이뤄졌다.
콘퍼런스는 전광우 세계경제연구원 이사장의 개회사와 조 회장의 환영사로 시작됐다. 고승범 금융위원회 위원장과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도 축사를 통해 ESG와 디지털 분야에 대한 중요성을 언급했다.
조 회장은 환영사에서 "ESG는 성장의 의미를 완전히 바꿔놨고, 앞으로는 사회적 가치를 지키는 모습이 기업을 평가하는 중요한 가치로 인식될 것이며 디지털은 이런 변화를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 것"이라며 "신한도 기업의 철학을 ESG 중심으로 전환해, 국가적 전환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콘퍼런스 개회 특별연설을 맡은 제프리 삭스 UN지속가능성장네트워크 회장은 "전세계는 빠른 속도로 탄소중립(Net-Zero)을 확보해야 한다"며 "그중에서도 한국의 국제적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마크 커니 전 영란은행(BOE) 총재도 콘퍼런스 기조연설을 통해 "국제 사회의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서는 정부, 기업, 개인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연합이 필수적"이라고 밝혔다.
함께 기조연설을 진행한 글로벌 사모투자운용사 KKR의 공동 설립자인 조지 로버츠는 "KKR은 지난 십 년 동안 10억달러 이상의 ESG 관련 투자를 진행했으며 현재 모든 영역에서 ESG 투자 기준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MZ세대가 중심이 돼 이끄는 이 흐름은 자본시장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라고 진단했다.
이날 신한금융그룹은 콘퍼런스를 통해 그룹의 새로운 ESG 브랜드 슬로건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를 발표했다. 신한의 ESG 가치 기준을 '이것이 옳은 일(Right Thing)인가?'로 정하고, ESG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더 나은 미래인 '원더풀 월드(Wonderful World)'를 만들기 위해 신한이 고객과 함께하겠다는 의지(Do)를 슬로건에 담았다.
신한금융은 ESG 브랜드 슬로건의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그룹의 소셜미디어 브랜드 채널인 '기발한 프로덕션(대한민국의 기회를 발견하는 프로덕션)' 통해 새로운 광고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향후에도 그룹의 ESG 경영활동 성과를 기발한 프로덕션을 통해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라며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won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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