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업 소개 등 글로벌 트래블 리테일 기업 도약 과정 담아
[더팩트|이민주 기자] 롯데면세점이 자사 경영 비전을 담아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
2일 롯데면세점은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대외적으로 공유하고 고객 소통을 강화하고자 홈페이지 개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여행 콘셉트에 맞춰 그래픽모션과 영상을 활용해 감각적으로 화면을 구성했으며, 롯데면세점 홈페이지에 방문한 고객들이 여행 온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
롯데면세점은 공식 홈페이지의 홍보(PR) 기능에 초점을 두기 위해 텍스트보다 이미지를 활용하여 회사 및 사업소개에 관한 정보 접근성과 가독성을 높였다.
특히 사업소개 페이지에선 기존 면세점사업과 'New Biz' 사업을 구분해 트래블 리테일(Travel Retail) 기업으로의 역량을 강조했다.
해당 페이지에선 롯데면세점이 최근 런칭한 해외 직소싱 온라인몰인 'LDF BUY(엘디에프바이)'와 내수통관 면세품 전용몰인 'LUXEMALL(럭스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롯데면세점의 커머스사이트에 바로 접속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브랜드 관에선 K-컬처를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롯데면세점의 엔터투어먼트 마케팅을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했다. 롯데면세점이 그동안 여러 한류 스타들과 함께 한 패밀리콘서트, 웹드라마, 뮤직비디오를 아카이브 형식으로 만나볼 수 있다.
ESG 페이지도 신설했다. 롯데면세점은 앞으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롯데면세점의 ESG 활동과 실천과제 이행 상황 등을 꾸준히 알릴 계획이다.
롯데면세점 공식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사이트로 다양한 기기 환경에서도 접근 가능하며, 한국어, 영어, 중국어(간체,번체), 일어, 베트남어 6개 언어로 지원된다. 또한 지역 청년 기업을 육성하는 'LDF 스타럽스(Starups)' 등 롯데면세점의 사회공헌 사업에 대한 접수 기능을 추가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쌍방향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롯데면세점 브랜드 입점 상담, 파트너사 모집 및 채용 정보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공식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롯데면세점의 지난 40년과 앞으로의 성장 과정을 재미있고 감각적으로 담아낼 수 있도록 노력했다"라며 "지속적으로 롯데면세점의 소식과 흥미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개편 의도를 밝혔다.
minju@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