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기술 교육 어려움과 문제의 공감에서 시작
[더팩트|한예주 기자] KT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와 함께 '2021학년도 여름방학 AI 로봇·머신러닝 비교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비교과 프로그램은 산업 전반에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하는 가운데, 미래기술 교육에 대한 비전공자들의 어려움과 지방의 교육 격차 문제에 양 기관이 공감하면서 시작됐다.
KT는 'KT AI 코딩블록'을 활용한 AI 교육플랫폼, 콘텐츠, 교구, 강사 등이 포함된 AI 교육 프로그램을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에 제안했으며, 32명의 학생이 이 프로그램을 수강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AI 로봇과 머신러닝의 2개 분반으로 나뉘어 4일간 24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학생들은 'KT AI 코딩블록' 등 AI 교육플랫폼을 통해 알고리즘 지식과 컴퓨터적 사고력 등 기초 코딩 원리를 습득했다. 이와 함께 머신러닝과 데이터 과학, 로봇의 혁신기술이 융합되는 과정 등을 체험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KT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학생들이 지역 사회 및 공동체의 실제적 문제를 해결할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했다.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은 어렵게만 생각했던 AI와 코딩 등의 기술에 대해 원리를 배우고 실습하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또한 AI-IoT 융합 교육 등 일부 과정은 누구나 쉽게 AI 코딩 교육을 배우고 실생활 및 산업에 접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KT와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학생들이 혁신 IT 기술을 지속 활용해 나가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KT는 본 교육 프로그램에서 얻은 노하우를 향후 추진할 KT의 AI 교육솔루션 개선 등에도 적극 반영하고, 비전공자나 초급자를 대상으로 한 AI 교육을 전국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배철기 KT AI·DX융합사업부문 AI·DX B2B사업담당 상무는 "AI 등 기술 교육은 이제 학생들에게 가장 중요한 미래 준비 중 하나가 됐다"며 "KT는 많은 학생들이 차별 없이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관련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yj@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