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 후원…"유럽 브랜드 위상 높일 것"

  • 경제 | 2021-08-04 14:34
제네시스가 EPGA 투어 최상위 4개 대회를 일컫는 '롤렉스 시리즈' 대회 중 하나인 '스코티시 오픈'을 공식 후원한다고 4일 밝혔다. /제네시스 제공
제네시스가 EPGA 투어 최상위 4개 대회를 일컫는 '롤렉스 시리즈' 대회 중 하나인 '스코티시 오픈'을 공식 후원한다고 4일 밝혔다. /제네시스 제공

명칭 사용권 및 대회장 브랜딩 및 프로모션 관리 주관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제네시스가 4일 유럽에서 가장 권위 있는 골프 대회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스코티시 오픈'을 공식 후원한다고 밝혔다.

스코티시 오픈은 지난 1972년에 시작한 유럽 최고 수준의 대회로 매년 7월 첫째 주 스코틀랜드의 링크스 코스에서 개최되며 총상금 800만 달러 이상의 유럽프로골프(EPGA) 투어 최상위 4개 대회를 일컫는 '롤렉스 시리즈' 대회 중 하나다

제네시스가 공식 후원사가 되면서 오는 2022년 대회부터 공식 대회명이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으로 변경된다.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와 유럽프로골프(EPGA) 투어의 전략적 제휴에 따라 양대 투어가 처음으로 공동 주관하는 대회로 PGA 투어 73명과 EPGA 투어 73명 및 초청 선수로 참가 선수가 구성된다.

제네시스는 공식 후원사로서 공식 대회 명칭 사용권 외에도 대회장 브랜딩 및 프로모션 관리를 맡는다. 특히, 후원사가 본 대회 참가자를 초청할 수 있는 권리를 활용해 한국프로골프(KPGA) 선수들에게 선진 투어 참가 기회를 제공해 한국 골프 발전을 위한 지원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제네시스는 지난 2017년부터 PGA 투어의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을 공식 후원하고 더 CJ컵 및 프레지던츠컵 등 최상위권 골프 대회 후원에도 참여하는 등 다양한 골프 스폰서십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왔다. 국내에서는 KPGA 제네시스 챔피언십 개최, KPGA코리안투어 제네시스 포인트 후원 등을 통해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해왔다.

장재훈 제네시스 사장은 "PGA 투어와 EPGA 투어가 역사상 처음으로 공동 주관하는 스코티시 오픈을 제네시스가 타이틀 스폰서로 후원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과 제네시스 인비테이셔널을 기반으로 양대 투어와의 파트너십을 지속해서 강화함으로써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지원하고 전 세계에 제네시스만의 진정성 있는 브랜드 경험을 소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네시스는 지난 5월 최근 고급차 격전지로 여겨지는 유럽 시장에 진출을 선언한 이후 6월에는 스위스 알프스산맥에서 사상 최대 규모의 3D 프로젝션을 선보인 데 이어 7월에는 G80와 브랜드 첫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GV80를 시작으로 유럽 내 차량 판매를 시작했다.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