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CJ제일제당, 'MZ세대 고객' 노린다…유튜브서 식품 콘텐츠 '인기'

  • 경제 | 2021-08-04 14:34
CJ제일제당이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다.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이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가 인기를 얻고 있다. /CJ제일제당 제공

'국가대표 캠페인' 영상 3편, 총 300만 조회수 기록

[더팩트│최수진 기자] CJ제일제당이 자사 식품을 소재로 만든 예능형 유튜브 콘텐츠가 MZ세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앞서 CJ제일제당은 지난 6월 '왕교자 제1의 본부장 공개채용 프로젝트'를 공개한 바 있다. 해당 콘텐츠는 만두 회사 대표가 된 방송인 배성재가 '인류의 미래 먹거리인 만두를 책임질 본부장을 뽑는다'는 콘셉트로 공개채용을 진행하는 내용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선발 과정을 다룬 영상 3편도 차례대로 유튜브에 공개하며 조회수를 높였다. 최근 최종면접에서는 '만두의 아버지'로 불리는 강기문 CJ제일제당 식품연구소 한국 R&D 센터장이 면접관으로 참여해 몰입도를 높였다.

'비비고 국물요리'를 다룬 콘텐츠인 '국가대표 캠페인'의 영상 3편도 총 3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국가대표 캠페인은 송은이, 안영미, 신봉선, 김신영 등 개그우먼 중심으로 결성된 그룹 셀럽파이브와 방송인 유재환이 출연하는 예능 콘텐츠다.

특히, '국가대표 캠페인'은 제품 구매로 이어졌다. 지난달 진행한 '비비고 국물요리' 온라인 기획전은 당초 예상보다 20% 이상 높은 매출 성과를 보였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미래 소비층인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을 강화하기 맞춤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jinny0618@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