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샐러드 판매량 전년비 67%↑
[더팩트|문수연 기자] 신세계푸드는 올해 1~6월 이마트에서 선보인 샐러드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5% 늘었다고 19일 밝혔다. 같은 기간 SSG닷컴과 이마트24의 샐러드 판매량 역시 각각 32%, 46%씩 늘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따라 재택근무 또는 회사에 출근해서도 혼밥을 즐기는 직장인이 늘면서 7월 1일부터 15일까지 신세계푸드의 샐러드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했다.
신세계푸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신선한 채소와 과일 등으로 구성된 샐러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져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가정에서 직접 샐러드를 만들 경우 세척과 손질이 번거로울 뿐만 아니라 남은 재료 보관 시 신선함을 유지하기 어렵다 보니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 형태의 샐러드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났다는 분석이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프리미엄 재료를 사용하거나 딜리버리 전용 메뉴로 샐러드를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계획이다.
신세계푸드는 이마트에서 판매해 온 샐러드에 렌틸콩, 퀴노아, 구운 견과류, 블랙 올리브, 비트 등 영양이 풍부한 프리미엄 재료를 더하고, 토핑의 중량도 기존보다 40g 이상 늘린 '발사믹 단호박 리코타 샐러드', '바질 그릴드 쉬림프 샐러드', '시저 치킨 샐러드', '오리엔탈 닭가슴살 퀴노아 샐러드', '오리엔탈 머쉬룸 스테이크 샐러드' 등 5종을 업그레이드 리뉴얼 출시했다. 또한 채소 샐러드 외에 고구마, 단호박, 참치, 살사 푸실리, 콘, 맛살 등 6가지 종류의 샐러드를 한 스쿱씩 담아 구성해 다양한 종류의 샐러드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샐러드 팩'도 새롭게 선보였다.
이와 함께 서울 역삼동에서 운영 중인 배달 전문매장 '셰프투고'에서도 '플레인 샐러드', '그릴드 쉬림프 샐러드', '치킨 브레스트 샐러드', '스파이시 포크 보울', '치킨 브레스트 보울' 등 딜리버리 전용 샐러드 5종을 선보이고 배달의 민족, 요기요, 달리셔스 등 배달앱을 통해 판매에 들어갔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존 샐러드 주 구매층이던 여성 고객 외에도 운동 전후에 식단으로 구매하는 젊은 남성뿐 아니라 간단한 한 끼로 샐러드를 찾는 직장인까지 고객층이 확대되고 있다"며 "프리미엄 재료와 토핑뿐 아니라 직장 점심식사, 아이들 간식 등 용도에 따라 중량, 패키지까지 고려한 다양한 형태의 샐러드를 출시해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