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편에 이어
진격의 '카카오게임즈'…코스닥 시가총액 2위 된 비결은
[더팩트|문수연 기자]
◆ 신한라이프, TV 광고에 모델 '로지' 기용…신의 한 수?
-금융권에서는 신한라이프 TV광고가 화제였죠. 신한라이프 광고가 이렇게 주목받은 이유는 무엇인가요?
-신한라이프는 '라이프에 놀라움을 더하다'라는 슬로건을 걸고 TV, SNS를 중심으로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바로 해당 광고에 버추얼(가상의) 모델인 '로지(Rozy)'가 등장하면서입니다.
-'로지'는 누구죠?
-로지는 싸이더스스튜디오엑스가 지난해 12월 공개한 국내 최초의 가상 인플루언서인데요. 가상의 인물이지만 실제 모델처럼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고 활동 중입니다.
-금융권에서 버추얼 모델을 TV광고에 활용한 건 처음 아닌가요? 신뢰를 중요시하는 보험업 특성을 고려하면 가상 인물을 광고 모델로 섭외한다는 발상은 그야말로 파격적이네요.
-그렇습니다. 통상적으로 보험사들은 '신뢰'의 이미지를 주기 위해 유명 배우나 바른 이미지의 일반인 모델을 기용해왔습니다. 신한라이프 측은 새 브랜드 슬로건에 맞춰 과감한 선택을 했다는 설명입니다.
-마케팅 효과는 톡톡히 누렸을 것 같은데요.
-네, 신한라이프의 광고 조회 수는 유튜브 공개 9일 만에 85만 회를 넘어서면서 '로지'를 모델로 기용한 것이 '신의 한 수'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대박을 터뜨렸는데, MZ세대를 공략했다는 점도 눈에 띄는군요.
-네, 로지는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얼굴형을 모아 탄생한 22세의 여성입니다. 사실 생명보험은 보험업 중에서도 MZ세대와 접점이 가장 적은 분야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한라이프는 MZ세대에 더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모델 선택부터 남다른 접근법을 취한 것이죠.
-출범부터 업계 4위로 단숨에 오르며 주목을 받은 신한라이프가 이번엔 광고로 다시 한번 업계에 눈도장을 확실히 찍었네요. 앞으로 어떤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 '카카오게임즈', 코스닥 시총 2위로 '우뚝'…흥행 비결은
-최근 증권업계에서는 카카오게임즈가 '핫'하죠.
-네. 카카오게임즈는 셀트리온제약(5조8693억 원)을 누르고 시가총액 2위(6조3066억 원)에 올라서며 이목을 끈 상태입니다.
-카카오게임즈의 급등세 이유는 무엇인가요?
-신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오딘)이 흥행하면서 주가가 뛴 탓이 큽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달 29일 '오딘'을 선보였습니다. 이 게임은 구글·애플 양대 앱 마켓 매출 1위에 오르면서 4년간 '리니지M 형제' 천하였던 시장에 균열을 냈습니다. 출시 당일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해 상승세를 탔고 출시 나흘 만에 양대 마켓 모두 1위를 차지했습니다.
-상장 전부터 카카오게임즈의 인기는 어마어마했죠.
-그렇습니다. 앞서 기관 대상 수요예측 결과 경쟁률은 1478.5대 1에 달했고 일반인 투자자들이 공모주를 사고 싶다며 넣은 증거금은 58조 원을 넘었습니다. 모두 역대 최대 기록입니다.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코스피 이전 상장에 대한 기대감까지 나오던데요.
-네. 하지만 회사 측은 지난해 9월 상장한 만큼 아직은 코스피 이전 계획은 없다는 입장입니다.
-2분기 실적도 곧 발표될 텐데 어떨까요.
-신작 매출은 3분기부터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성종화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카카오게임즈 오딘의 일평균 매출은 10억 원대 후반으로 추정할 수 있다"면서 "카카오게임즈의 2분기 실적은 시장예상치(컨센서스)를 밑돌 것으로 보이지만 현 시점의 핵심 포인트는 2분기 실적이 아니라 오딘의 빅히트라는 점이다. 하반기에는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라고 말했습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