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이 올해 두 번째 게임콘서트를 개최한다. 사진은 넷마블 대표 게임 캐릭터 /넷마블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2021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26일 오후 2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서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지난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과 문화를 주제로 토론형 강의를 하는 사회공헌프로그램이다. 지난해부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열리고 있다. 올해는 '게임과 사회'라는 메인 테마로 진행한다.
지난 4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제9회 게임콘서트에는 서울시교육청 방승호 교육연구관과 성용원 작곡가가 강연자로 참석한다.
방승호 교육연구관은 'B급 교육연구관이 들려주는 학교 PC방의 진화'라는 주제로 학생들과 상담 및 서울시교육청 게임학교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한 교육과 게임의 진화과정에 대해 강연을 한다. '게임과 음악의 오케스트라' 주제로 강연에 나서는 성용원 작곡가는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게임음악의 역사와 발전 과정을 알아보고 미래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실시간 방송 중 청중들을 대상으로 강연자들에게 질의하고 답변을 받을 기회도 제공한다. 에어팟 프로, 문화상품권 등 선물을 추첨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도 한다.
shaii@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