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오디션'은 PC온라인 리듬액션 게임 '오디션' 지식재산권을 계승한 첫 번째 모바일게임이다. /한빛소프트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한빛소프트는 모바일 리듬액션게임 '클럽오디션'이 브라질·아르헨티나·칠레 등 남미 14개국에 출시됐다고 21일 밝혔다. 남미 지역 출시에 맞춰 지원 언어에 스페인어도 추가됐다.
남미 버전 '클럽오디션'은 별도 현지 배급사(퍼블리셔) 없이 한빛소프트가 자체 서비스한다. 현지 게임명은 '오디션 M'이다.
'클럽오디션' 출시 국가는 남미 지역을 포함해 총 62개국이 됐다. 유럽권 국가와 인도 출시도 준비 중이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남미 게임 시장은 모바일 비중이 42.4%를 차지하고 있으며 K팝 등 한류 인기가 높다"며 "2008년부터 PC버전 오디션을 서비스해온 지역으로서 오디션 지식재산권 친밀감도 높다"고 설명했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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