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롯데하이마트, 중소 파트너사 상품 체험관 운영 "판로 확대"

  • 경제 | 2021-06-10 16:59
롯데하이마트는 10일 메가스토어 잠실점에 '중소 파트너사 우수상품 체험관'을 열었다고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는 10일 메가스토어 잠실점에 '중소 파트너사 우수상품 체험관'을 열었다고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제휴…메가스토어 잠실점에 체험관 운영

[더팩트|이민주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메가스토어 잠실점에서 '중소 파트너사 우수상품 체험관'을 운영한다.

10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중소 파트너사 우수상품 체험관'은 중소 파트너사의 우수한 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일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제휴해 준비한 프로그램이다.

롯데하이마트는 메가스토어 잠실점 1층에 52.9㎡(16평) 규모로 ‘중소 파트너사 우수상품 체험관’을 조성했다. 해당 체험관에서는 제품 체험뿐만 아니라 제품 구매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중소 파트너사 우수상품 체험관에서는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추천하는 중소파트너사 아이디어 상품 20여 가지를 체험할 수 있다. 최근 개인 위생과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에 발맞춰, 중소 파트너사의 다양한 살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대표 상품은 공기 정화 살균기, 모자살균기, 휴대용 UVC 살균스틱, 책 소독기 등이 있다. ‘쓰리디아이템즈’에서 개발한 프리미엄 방역기 루센트리 UV살균기는 모니터 받침대 형태 살균기다. 제품 하단 공간에서 키보드, 마스크, 스마트폰 등을 틈틈이 UV 살균을 할 수 있다. 제품 상단에 스마트폰을 비치하면 무선 충전도 가능하다.

에버트리가 선보이는 책 소독기는 직접 책을 내부에 거치하여 소독하면 된다. 공기내부순환 방식으로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탈취 및 살균을 한 번에 해준다. LCD 디스플레이로 살균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광개토쇼핑에서 개발한 '날개 없는 선풍기'는 안전을 강조한 제품이다. 날개가 없어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쓰기에 안전하며 청소도 간편하다. 이 외에도 미세전류로 피부를 관리해주는 11미닛 갈바닉 스틱, 소화기관 움직임에 맞춰 지압을 해주는 복부 지압관리기 등 우수한 기술력의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각 상품 옆에는 상품을 설명하는 연출물을 함께 진열한다. 해당 연출물에 있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인식하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파트너사별 쇼핑몰로 연결된다. 롯데하이마트는 체험관을 운영한 후, 고객 반응과 내부 의견을 종합해 참여 중소 파트너사 상품을 입점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율희 롯데하이마트 준법경영부문장은 "중소 파트너사과 상생하며 판로 확대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롯데하이마트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우수한 기술력의 다양한 상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중소 파트너사 우수상품 체험관’을 기획했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중소 파트너사와 함께 성장하면서 동시에 고객에게도 다양한 제품 경험의 기회를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minj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