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롯데하이마트, 자체브랜드 '하이메이드' 상품 라인업 확대

  • 경제 | 2021-06-03 11:29
롯데하이마트는 3일 자체브랜드 하이메이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는 3일 자체브랜드 하이메이드 제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하이메이드 하위 브랜드 세분화…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 46% 증가

[더팩트|이민주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HIMADE)'의 제품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3일 롯데하이마트는 이달 개인 위생에 관한 관심이 높은 고객을 위해 하이메이드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하이메이드 아이디어 라인 신제품 '초음파 세척기'는 고객 건강을 고려한 친환경 제품이다. 소형 식기류, 과일, 식자재 등을 세제를 이용하지 않고 초음파로 살균 세척해준다. 롯데하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24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자가 설치식 비데도 내놓는다. 하이메이드 베이직 라인 신제품 '터치식 비데'는 유사 상품보다 평균 4만 원 저렴한 가성비 모델이다. 오프라인매장에서 9만9000원에 출시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4월 하이메이드를 4가지 하위 브랜드로 세분화해 새롭게 선보였다. △하이메이드 베이직 △하이메이드 디자인 △하이메이드 아이디어 △하이메이드 시리즈다.

지난 5월에는 가정에서 요리를 즐기는 홈쿡족을 위해 와플메이커와 2구 인덕션 등 이슈 주방가전을 출시했다.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는 출시 이후 꾸준히 고객 구매 문의가 늘고 있다.

하이메이드 매출액은 매해 직전 해 같은 기간보다 연평균 25%씩 늘어나고 있다. 지난 4월 1일부터 6월 2일까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6% 늘었다. 하이메이드 500리터대 파스텔 냉장고는 꾸준히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성재 롯데하이마트 PB개발팀장은 "롯데하이마트는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와 다양한 고객 니즈를 반영한 PB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하이메이드를 하위브랜드로 세분화하고 상품 라인업을 늘려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격과 성능, 그리고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알맞은 제품을 개발하고 출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minj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