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LG이노텍 전장부품, 재규어 랜드로버도 '품질 인정'

  • 경제 | 2021-05-26 10:04
LG이노텍이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인 재규어 랜드로버로부터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은 LG이노텍이 재규어 랜드로버에 공급 중인 DC-DC컨버터. /LG이노텍 제공
LG이노텍이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인 재규어 랜드로버로부터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은 LG이노텍이 재규어 랜드로버에 공급 중인 DC-DC컨버터. /LG이노텍 제공

재규어 랜드로버 품질 인증 획득…차세대 전장부품 시장 공략 가속화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LG이노텍은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인 재규어 랜드로버로부터 '품질 인증'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재규어 랜드로버 품질 인증은 재규어 랜드로버가 매년 협력사 제품의 품질 수준과 납기 준수 여부를 평가해 우수 협력사를 선정하는 제도다.

특히 차량 전장부품은 자동차 탑승자 및 보행자 생명과 직결되기 때문에 품질 관리가 엄격하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프리미엄 차종을 생산하고 있어 품질 관리 기준이 무척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LG이노텍은 지난 2017년부터 재규어 랜드로버에 DC-DC(직류-직류)컨버터를 꾸준히 공급하고 있다. DC-DC컨버터는 배터리에서 나오는 고압의 직류 전력을 차량 내부 장치에 적합한 저압 직류로 바꿔주는 부품이다.

LG이노텍이 세계 시장에서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미국 GM으로부터 2015년과 2017~2019년 등 4회에 걸쳐 품질 우수상을 받았고, 2015년과 2016년에는 독일 콘티넨탈, 셰플러의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바 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지난 2005년부터 전장부품 품질 결함 '제로'화를 목표로 치열하게 품질 혁신을 거듭한 결과"라며 "재규어 랜드로버 품질 인증 획득을 계기로 전장부품의 글로벌 품질 경쟁력을 세계 시장에 다시 한번 확고히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올해 LG이노텍은 안정된 품질을 바탕으로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 중심으로 변화하는 차세대 전장부품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장부품 사업 체질을 강화해 수익성을 적극 개선하고, 고객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해 글로벌 전장부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간다는 전략이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