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기존 가정간편식과 차별화한 제품 선보일 것"
[더팩트|문수연 기자] 대상 청정원이 집에서 즐기는 '제대로 된 식사'를 위한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를 론칭하고 메인 요리와 볶음밥 등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청정원 '호밍스'는 '홈(HOME)'에 현재진행형을 뜻하는 '아이엔지(ing)'를 결합해 만든 브랜드다.
청정원 '호밍스'에서 첫선을 보이는 제품은 간단한 조리를 통해 즐길 수 있는 메인 요리와 볶음밥 제품이다. 먼저 메인 요리는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기에 번거로운 구이, 전골, 볶음 등을 맛집 레시피로 만들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게 했다. 원물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은 △언양식 바싹 불고기 △청송식 닭불고기 △서울식 소불고기전골 △부산식 곱창전골은 각 요리에 필요한 고기, 야채, 양념, 육수 면사리 등 모든 재료가 손질된 상태로 들어있어 10분 내로 요리가 완성된다. 기존의 가정간편식 제품처럼 조리된 상태가 아니라 신선한 생고기와 생야채를 급속냉동해 재료의 영양과 식감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호밍스 '언양식 바싹 불고기'는 1mm로 얇게 저민 부드러운 소고기에 큼직한 새송이버섯이 올라가 있어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청송식 닭불고기'는 5mm로 얇게 저민 부드러운 닭다리살에 청정원 비법소스로 매콤한 불향을 냈고, 대파가 함께 들어 있어 향긋함을 더했다. '서울식 소불고기전골'은 5가지 야채로 만든 채수를 사용해 끓일수록 진하고 담백한 맛을 내고, 다양한 야채와 당면사리까지 들어 있어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고소하고 쫄깃한 곱창과 얼큰한 국물이 일품인 '부산식 곱창전골'도 다양한 야채와 우동사리까지 함께 맛볼 수 있다. '춘천식 치즈닭갈비'와 '마포식 돼지양념구이'는 재료의 맛을 살릴 수 있는 청정원 비법소스로 양념하고 불향을 입혀 풍미를 더했다.
호밍스 볶음밥은 △통새우 볶음밥 △닭가슴살 볶음밥 △소고기 볶음밥 △햄야채 볶음밥 △대게와 랍스타 볶음밥 등 총 5종이다. 기존 소비자들이 볶음밥을 먹을 때 기름 섭취에 대한 부담이 있다는 것에 주목하고, 건강에 좋은 고품질의 올리브유를 사용해 볶음밥을 만들었다. 볶음밥 고유의 풍미를 내기 위해 100% 스페인산 올리브유와 향긋한 파기름을 함께 사용해 그윽한 불향을 입혔고, 밥알 하나하나를 급속 동결시켜 갓 볶아낸 볶음밥의 고슬고슬한 식감을 살렸다.
호밍스 '통새우 볶음밥'은 탱글탱글한 통새우를 넣어 중식볶음밥 본연의 맛을 살렸고, '닭가슴살 볶음밥'은 국내산 닭가슴살을 큼직하고 게 썰어 넣고 다시마 우린 물로 감칠맛을 더했다. '소고기 볶음밥'은 담백한 소고기에 특제 간장소스를 더해 진한 풍미를 구현했다. '햄야채 볶음밥'은 참나무로 훈연한 부드럽고 담백한 햄과 특제 굴소스로 깊고 풍부한 맛을 냈고, '대게와 랍스타 볶음밥'은 울진군의 대게를 사용해 풍부한 감칠맛과 통통한 랍스터 살의 부드러운 맛을 함께 담았다.
대상 관계자는 "호밍스는 소비자가 메뉴를 고민해 직접 요리하고, 맛있게 식사를 하는 모든 순간을 만족스럽게 하기 위해 준비한 청정원의 새로운 가정간편식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제대로 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기존 가정간편식과 차별화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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