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LG유플러스, 6월 2G 서비스 종료…LTE·5G 전환 프로그램 마련

  • 경제 | 2021-05-25 10:54
LG유플러스가 2G 서비스 종료를 선언하고, LTE·5G 전환 고객 대상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더팩트 DB
LG유플러스가 2G 서비스 종료를 선언하고, LTE·5G 전환 고객 대상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더팩트 DB

내달 11일부터 지역별로 순차적 종료…01X 번호 6월 말까지 유지

[더팩트│최수진 기자] LG유플러스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2G 종료 승인 발표에 따라 2G 서비스를 순차 종료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 1월 2G 서비스 종료를 선언하고, 기존 2G 가입자를 위한 전환 지원프로그램을 발표한 바 있다. 이날 정부가 2G 폐업 신청을 최종 승인함에 따라, LG유플러스는 오는 6월 말 2G 서비스 종료를 목표로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본격적인 2G 서비스 종료는 다음 달 11일부터 지역별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단계적으로 경상·강원·세종·전라·제주·충청도→광주·대구·대전·부산·울산광역시→경기도·인천광역시→서울특별시 순으로 2G 서비스를 종료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기존 2G 고객을 위한 이용자보호방안도 마련했다. 2G 이용자는 LTE나 5G로 전환 시 △휴대폰 구매 금액 최대 30만 원 할인 및 월 이용요금 1만 원 할인(약정기간 24개월 기준, 선택약정할인 중복 불가) △24개월간 월 이용요금 70% 할인(공시지원금 및 선택약정할인 중복 불가) △15개 단말기 중 1개 무료 제공 및 월 이용요금 1만 원 할인 (공시지원금 및 선택약정할인 중복 불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요금 부담 완화를 위해 이용자가 원하는 경우, 일부 2G 요금제를 LTE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올 연말까지 바뀐 번호로 연결해주는 번호 변경 안내 서비스도 제공한다.

01X 번호는 2G 서비스가 종료되는 오는 6월 말까지 유지된다. LG유플러스는 고객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문자메시지와 홈페이지 공지 등을 통해 2G 서비스 종료 시점과 이용자 보호 프로그램에 대해 안내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이번 2G 서비스 종료를 계기로 5G 시대에 더욱 차별화된 통신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2G 종료로 확보한 인적·물적 자원을 5G 서비스 고도화와 AR·VR 등 신규 서비스 개발에 집중 투입할 방침이다.

jinny0618@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