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고객 10명 중 3명 사이렌 오더
[더팩트 | 서재근 기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스타벅스)가 모바일 주문 및 결제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의 누적 주문 건수가 2억 건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주문 트렌드와 맞물리면서 사이렌 오더 주문 건수가 점진적으로 늘어, 최근 한 달간 일평균 주문 건수는 약 20만 건 가까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론칭 초기 한 자릿수였던 사이렌 오더 결제 비중은 점차 빠르게 증가해 현재 전체 주문의 27%가 사이렌 오더로 주문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이렌 오더 주문 건수 누적에도 점점 가속도가 붙고 있다. 론칭부터 누적 주문 건수 1000만 건 돌파까지는 2년 4개월이 걸렸던 것과 비교해 1억9000만 건부터 2억 건까지는 2개월이 채 걸리지 않았다. 지난 2019년 9월 누적 주문 건수 1억 건을 기록할 때까지 5년 4개월이 걸린 반면, 누적 2억 건까지는 1년 8개월이 소요, 기간이 약 3분의 1로 단축됐다.
최근 한 달 동안 상권별 사이렌 오더 주문 비중을 살펴보면 오피스 상권에서 32%로 가장 높았다. 주택생활 상권이 26%, 몰과 백화점 등 쇼핑 상권이 25%, 대학가 상권이 24%로 뒤를 이었다. 출근시간대인 오전 8시~9시 사이렌 오더 주문 비중은 48%를 차지했다.
한편, 지난 3월 스타벅스 모바일 앱 업데이트를 통해 대대적인 사이렌 오더 리뉴얼이 진행됐다. 이번 앱 업데이트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모바일 시장 속에서 고객 눈높이에 맞춘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고자 약 1년 6개월에 걸쳐 기획 및 개발됐다.
스타벅스 플랫폼 사업팀 김건일 팀장은 "사이렌 오더가 많은 고객분들의 사랑을 받아 누적 주문 건수 2억 건을 기록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매장과 고객을 이어주는 사이렌 오더를 통해 더욱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제4의 공간인 디지털에서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likehyo85@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