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넷마블, SNS 소통 경쟁력 2관왕 달성

  • 게임 | 2021-04-21 15:14
16일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임현섭(왼쪽)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과 이환성 한국마케팅협회 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넷마블 제공
16일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임현섭(왼쪽)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과 이환성 한국마케팅협회 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넷마블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넷마블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1 제9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게임 부문 4년 연속 1위와 SNS 우수기업 유튜브 부문을 수상해 2관왕을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은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소통 경쟁력을 수치화하는 모델이다. 기업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평가한다.

넷마블은 해당 조사에서 전체 점수 807점으로 게임 부문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유튜브, 블로그 채널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넷마블의 유튜브 채널은 910점을 기록해 최고점을 획득하며 SNS 우수기업 유튜브 부문을 수상했다.

앞서 넷마블은 지난해 '2020년 제8회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다. '2019년 제12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는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콘텐츠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온택트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들을 통해 보는 게임의 재미를 지속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특히 게임별 유튜브 공식 방송과 틱톡, 인스타그램 등 신규 소통채널을 확장해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