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윤종원 기업은행장, 신입행원과 '언택트' 소통

  • 경제 | 2021-03-25 14:45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24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신입행원들과 실시간 온라인 대화시간을 갖고 있다. /기업은행 제공
윤종원 기업은행장이 24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신입행원들과 실시간 온라인 대화시간을 갖고 있다. /기업은행 제공

윤종원 행장, 취임 후 1900여 명 직원 만나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IBK기업은행은 윤종원 은행장이 지난 24일 '언택트(Untact)' 연수 중인 신입행원들과 실시간 온라인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은 최근 기업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채용과 연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 속에서도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디지털, 글로벌, 고졸인재 등 분야별로 170여 명의 신입행원을 채용하고 지난 2월부터 다음 주까지 6주간의 온라인 연수를 진행 중이다.

윤 행장은 기업은행의 소명과 비전, 10년 뒤 IBK의 모습 등을 설명하며 "위기 때 마다 중소기업을 돕는 국책은행 직원으로서 가져야 할 역량을 키울 것"을 당부했다.

특히 윤 행장은 '돈을 벌기 위해 영화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영화를 만들기 위해 돈을 법니다'라는 월트 디즈니의 명언을 인용하며 "기업은행도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수익기반 유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인생 여정에 대해 큰 그림을 그려보고, 삶의 중심을 잡아주는 '좌우명'을 가져볼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윤 행장은 취임 후 전국 86개 영업점을 방문해 1900여 명의 직원들을 만났다. 지난해 9월과 12월에는 신입행원, 예비 지점장들과도 온라인 소통 시간을 갖는 등 현장경영 행보를 이어오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대화 시간을 통해 신입직원들이 CEO의 경영철학과 전략에 대해 직접 들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