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후 5시 26분부터 오후 6시 5분까지 접속 오류 발생…원인 파악 중
[더팩트│최수진 기자] 네이버 주요 서비스에서 접속 오류가 발생한 가운데, 네이버가 긴급 복구를 완료했다.
24일 네이버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26분 이후부터 네이버 뉴스, 블로그, 카페 등 다수의 서비스에서 접속이 지연되거나 끊기는 현상이 나타났다.
네이버 뉴스 또는 블로그 등에 접속할 경우 '일시적인 서비스 장애입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수 분 내에 복구될 예정입니다' 또는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응답하는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라는 문구가 떴다. 이 같은 접속 오류는 PC 버전뿐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발생했다.
네이버는 문제를 파악한 오후 6시 5분경 블로그부터 서비스 순차 복구에 나섰으며, 오후 7시 기준 다수의 서비스는 복구가 완료된 상태다.
네이버 측은 "현재 서비스는 모두 복구가 완료됐다"며 "자세한 장애 원인은 정밀 분석 중이며, 파악되는 대로 다시 공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 18일에도 네이버예약 및 지도 서비스에서 업체 검색 후 예약 버튼을 클릭하면 화면이 멈추는 오류가 발생한 바 있다. 지난해 8월에는 네이버 간편결제 서비스인 네이버페이에서 오류가 발생했다.
jinny0618@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