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물 종류·가짓수 표기 등 정보제공 강화, 이색채소 활용한 샐러드 구색 늘려
[더팩트|이민주 기자] 이마트가 고객의 의견을 대폭 수용해 샐러드 매장을 전면 개편한다.
23일 이마트는 오는 25일 전국 매장 내 샐러드 코너의 상품 패키지와 매장 진열방식을 개선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지난 1년간 샐러드 매장과 관련해 접수된 고객 제안 수백 건을 분석했다. 건강을 생각하는 40~50대는 물론 다이어트에 관심 많은 20~30대 젊은 고객층의 의견을 대폭 수용했다.
개선방향의 핵심은 30여 개 샐러드를 △속성에 따라 5가지 상품군으로 분류하고 △상품군별 패키지에 각기 다른 5가지 컬러를 적용했으며 △동일 속성의 상품은 모아서 함께 진열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상품 특성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상품 선택의 핵심이 되는 '베이스 채소'에 따라 상품군을 크게 양배추, 양상추, 유럽채소, 어린잎, 새싹채소, 과채 등 크게 5가지 속성으로 분류했다.
패키지를 감싸는 띠지의 색상을 속성별로 다르게 해 시각적 차별화를 두었고, 동일 속성끼리 모음 진열했다. 양배추 믹스는 노란색, 양상추 믹스는 분홍색, 유럽채소 믹스는 파란색, 어린잎·새싹채소 믹스는 연회색, 과채 믹스는 초록색을 활용했다.
이전까지는 모든 상품에 흰색·검정색 띠지를 사용했다. 띠지에 상품 속성이 반영되지 않은 탓에 원하는 상품을 찾는 것이 쉽지 않았다. 정보 제공 기능도 한층 강화했다. 상품 정보가 부족하다는 고객 의견에 따라 상품에 들어간 원물의 종류와 총 가짓수 등에 대한 표시도 강화했다.
한 끼를 대체 할 수 있는 완성형 샐러드 또한 전 메뉴를 리뉴얼해 7종으로 선보이고 토핑 종류에 따라 클래식·미트·씨푸드·치즈로 구분 진열한다.
이색 상품군의 구색도 다양화해 기존에는 없던 버터헤드, 프릴아이스 등을 활용한 유럽형 샐러드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샐러드 매장 리뉴얼은 최근 관련 수요가 늘어난데 따른 조치다.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샐러드 매출은 전년 대비 20.4% 신장했으며, 이어 올해(지난 1월~3월 21일)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8.9% 증가했다.
이마트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주기적인 운동이 어렵다보니 건강식단을 찾는 사람이 증가한 결과로 풀이했다.
이처럼 고객 수요가 높아지자 실제 고객 의견을 다방면으로 분석하고 이를 반영해 매장을 바꾸는 것이다.
이상현 이마트 채소 바이어는 "기존 샐러드 매장에 대한 고객들의 요청사항을 반영해 고객 중심 매장을 만들었다"며 "새로운 샐러드 매장을 선보이는 동시에 전품목 할인행사에 돌입해 알뜰한 쇼핑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25일부터 일주일간 채소 코너에서 판매하는 샐러드 전품목을 20% 할인하고, 냉장 드레싱과 동시 구매 시 추가 10% 할인해 판매한다.
minju@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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