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에너지솔루션 "가해 기업의 합당한 보상 핵심"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투자 계획 발표와 관련해 "시장 성장에 맞춘 것"이라며 "SK이노베이션의 사업을 흔들거나 지장을 주려는 것이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LG에너지솔루션은 16일 SK이노베이션이 LG에너지솔루션의 미국 투자 계획을 놓고 "미국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에 영향을 주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라고 평가한 데 대해 이같이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은 "SK이노베이션이 영업비밀을 침해한 가해 기업으로서 피해 기업인 LG에너지솔루션에 합당한 피해 보상을 해야 한다는 것이 사안의 핵심"이라며 "그럼에도 미국 시장 성장에 발맞춘 LG에너지솔루션의 정당한 투자 계획을 폄하하고 본질에서 벗어난 주장을 되풀이하는 것이 매우 안타깝다"고 설명했다.
이어 "SK이노베이션으로부터 배터리를 공급받거나 공급받을 계획이 있는 고객들과 조지아주가 어떠한 불이익을 받는 것을 원치 않는다는 입장이기에 할 수 있는 부분은 최선을 다해 지원할 계획"이라며 "소송이 양사 간 건전한 선의의 경쟁 관계가 정립되고, 대한민국 배터리 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SK이노베이션은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조지아주 배터리 공장 투자 의사를 밝힌 것과 관련해 "실체도 제시하지 못한 투자를 발표하는 실제 목적이 경쟁 기업의 사업을 방해하기 위해 미국 정부의 거부권 행사를 저지하는 데 있다는 것은 미국 사회도 이미 잘 알고 있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SK이노베이션은 'SK 측이 협상에 미온적이고, 협상장에 나오지 않는다'는 LG에너지솔루션 측의 주장에 관해서도 "경쟁사를 매도하는 행위"라고 지적했다.
rocky@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