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조이시티, 강신철·고원장 사외 이사 선임

  • 게임 | 2021-03-10 18:16
조이시티는 지난해 자회사 로드비웹툰을 설립해 신규 사업 확장에 나섰다. 마케팅 플랫폼 사업에도 집중하고 있다. /조이시티 제공
조이시티는 지난해 자회사 로드비웹툰을 설립해 신규 사업 확장에 나섰다. 마케팅 플랫폼 사업에도 집중하고 있다. /조이시티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조이시티는 이사회를 통해 신임 사외이사로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 협회장과 고원장 데브시스터즈 최고전략책임자(CSO)를 선임한다고 10일 밝혔다.

강신철 신임 이사는 넥슨 그룹사에 16년간 근무하면서 던전앤파이터를 비롯한 여러 넥슨 주요 타이틀 개발과 매출 성장에 기여해왔다. 최근에는 한국게임산업협회장으로서 업계의 여러 현안을 다뤘다.

고원장 신임 이사는 MVP창업투자를 거쳐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와 지주사 스마일게이트홀딩스 CFO 및 선데이토즈 부사장을 역임했다. 현재 데브시스터즈 CSO를 맡고 있다.

신규 사외 이사는 오는 25일 열리는 정기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조성원 조이시티 대표는 "이번 사외 이사 영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 가능한 게임 개발 역량과 전략적 투자 및 신사업 발굴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