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집밥 걱정 끝" SSG닷컴, '밀키트 전문관' 열었다

  • 경제 | 2021-03-10 14:25
SSG닷컴은 10일 가정 간편식 200여 종을 판매하는 '밀키트 전문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SSG닷컴 제공
SSG닷컴은 10일 가정 간편식 200여 종을 판매하는 '밀키트 전문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SSG닷컴 제공

이날(10일) 오픈…유명 맛집 등 90개 메뉴 200여 종 상품 한 곳에 

[더팩트|이민주 기자] SSG닷컴은 이날 한식부터 중식, 일식, 양식 등 상품을 한곳에 모은 '밀키트 전문관'을 열었다고 10일 밝혔다.

밀키트는 손질된 식재료와 양념,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조리법으로 구성된 가정 간편식(HMR)의 일종이다.

SSG닷컴 밀키트 전문관에서 판매하는 품목은 90개 메뉴, 200여 종이다. 대표 품목은 △조선호텔 유니짜장 △금돼지식당 통삼겹 김치찌개 △일호식 스키야키 등이다.

유명 맛집 인기 메뉴까지 고객 취향에 따라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별로 큐레이션 했다는 설명이다.

SSG닷컴은 지난해부터 밀키트 상품 수요가 가파르게 늘어나고 있다며, 이에 전문관을 신설해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집밥 소비가 크게 늘어났다.

실제 SSG닷컴 밀키트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196.3% 증가했다. 같은 기간 쓱배송과 새벽배송 매출 역시 밀키트 인기에 힘입어 전년 대비 50% 이상 성장했다. 올해 2월까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0% 늘어나 꾸준히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이들에 따르면 최근에는 호텔이나 유명 음식점의 인기 메뉴를 그대로 재현한 '프리미엄 밀키트'가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들 상품은 HMR과 구분을 위해 편의상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이라고 부른다.

대표적인 것이 SSG닷컴에서 지난해 8월 말 단독 출시한 조선호텔 유니짜장과 삼선짬뽕 밀키트다. 이들 상품 누적 판매량은 30만 개를 돌파했다.

SSG닷컴은 밀키트 전문관 오픈을 시작으로 RMR 상품을 지속해서 늘려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범수 SSG닷컴 큐레이션담당은 "지난 해 조선호텔 밀키트로 시장의 판도를 바꿨던 것처럼 앞으로 밀키트 전문관에서는 예약조차 되지 않는 유명 음식점의 맛까지도 재현해 선보이고자 한다"며 "차원이 다른 상품을 통해 고객이 열광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구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minju@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