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야구단이 팀명을 쓱 랜더스로 확정했다. 사진은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신세계그룹 제공
인천 대표할 수 있는 이름 선정…로고, 유니폼 제작 박차
[더팩트|한예주 기자] 신세계그룹 야구단이 팀명을 '쓱 랜더스(SSG LANDERS)'로 확정했다.
5일 신세계그룹은 '랜더스'는 인천을 상징하는 인천국제공항과 인천항처럼, 인천하면 누구나 떠올릴 수 있는 인천의 새로운 상징이 되겠다는 의지를 담아 팀명을 정했다고 밝혔다.
인천은 비행기나 배를 타고 대한민국에 첫발을 내디딜(Landing) 때 처음 마주하게 되는 관문 도시이며, 대한민국에 야구가 처음 상륙한(Landing) 도시이기도 하다.
랜더스라는 이름에는 신세계가 선보이는 새로운 야구 문화를 인천에 상륙(Landing)시키겠다는 의지도 담겨 있다.
신세계그룹은 "내부 논의 과정에서 인천 지역의 특색을 잘 살릴 수 있을지, 인천을 대표할 수 있을지 여부를 팀명 결정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고려했다"며 "앞으로 신세계그룹은 랜더스를 중심으로 팀과 팬, 지역이 야구로 하나 되는 공동체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신세계그룹은 쓱 랜더스로 팀명을 확정한 만큼 로고, 엠블럼, 유니폼 제작에도 박차를 가해 정규 시즌 준비에 차질이 없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hyj@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