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유한양행, 18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제약부문 1위

  • 경제 | 2021-03-02 13:48
유한양행이 한국능률협회가 선정하는 '2021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18년 연속으로 제약부문 1위를 차지했다. /더팩트 DB
유한양행이 한국능률협회가 선정하는 '2021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18년 연속으로 제약부문 1위를 차지했다. /더팩트 DB

ESG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더팩트ㅣ장병문 기자] 유한양행이 한국능률협회가 선정하는 '2021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18년 연속으로 산업부문 1위, All Star 4위에 선정됐다.

특히 유한양행은 가장 존경받는 기업 시상이 시작된 이후, 18년 동안 제약부문 1위를 단 한차례도 놓치지 않았다.

유한양행은 창업자인 고(故) 유일한 박사의 창업정신을 계승하며, '신용의 상징 버들표 유한'이란 기업이미지로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왔다

특히 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고객과 기업간의 신뢰형성에 주력해 온 결과 우수 의약품 및 생활용품의 생산으로 오랜 시간 동안 믿음직한 기업으로 성장 발전했다.

유한양행은 최근 제약기업의 가장 큰 존재 목적인 신약개발을 통한 사회적 가치 증대 측면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제약회사에 있어 우수한 신약의 개발은 국민 의료보건 향상 및 미래 경쟁력 확보에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유한양행은 지속적인 R&D 투자를 확대와 다양한 연구소 및 벤처기업 등 외부기관과의 공동연구를 수행하며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의 지속으로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2021년 1월 글로벌 신약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는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렉라자정을 허가 받아 시장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 통할 수 있는 우수 의약품을 출시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존경받는 기업을 넘어 글로벌 제약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경주할 계획이다

유한양행은 ESG 경영 부문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지속가능을 목표로 하는 기업은 경영에 있어 외형적 성장은 물론 ESG 분야에서 가치를 창출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기대에 부응해야 하는 가운데 ESG 경영이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 경영에 있어서 존경받는 기업은 이해관계자들과 지속적인 협력과 상생의 가치를 두는 데 그 맥을 같이 하고 있다.

최근 유한양행은 전경련과 지속자능발전소가 조사한 ESG 평가에서 환경부문과 책임경영 부문에서 매우 우수한 평가를 받는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ESG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jangbm@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