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다음 뉴스 서비스에서 접속 장애 현상이 발생했다. /카카오 홈페이지 갈무리
약 1시간가량 접속 장애 발생…지난해 12월 오류 이후 두 달만
[더팩트│최수진 기자]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서비스 접속 오류가 발생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35분부터 오후 2시 28분까지 약 1시간가량 다음 뉴스 서비스 접속 장애 문제가 발생했다.
뉴스 서비스 접속 시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다. 다른 방법을 시도해 달라'라는 문구가 떴다. 접속 오류는 PC, 모바일 등에서 동시에 발생했다.
이번 장애는 내부 시스템 오류에 의한 것으로, 카카오 관계자는 "현재 모두 정상화된 상태"라고 설명했다.
카카오 측은 이날 공지사항을 통해 "내부 시스템 오류로 뉴스 서비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현상이 있었다"며 "장애 감지 후 즉시 조치를 취했으며, 현재 모두 정상화 된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된 점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며 '앞으로 회원님께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다음 접속 장애 문제는 지난해 12월에도 발생한 바 있다. 당시 다음 뉴스 서비스는 12월 9일 정오부터 30분가량 접속이 중단됐다. 기사 클릭 시 "뉴스 서비스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라는 문구가 나타났다.
이에 앞서 지난해 10월 23일에도 오후 4시 4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약 1시간가량 다음 카페, 메일, 뉴스 등 서비스에서 접속 오류가 발생했다.
jinny0618@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