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네오위즈, 모바일 게임사 스티키핸즈 인수…캐주얼 경쟁력 강화

  • 게임 | 2021-02-17 15:46
네오위즈가 스티키핸즈 지분 60%를 인수해 경영권을 얻었다. /더팩트 DB
네오위즈가 스티키핸즈 지분 60%를 인수해 경영권을 얻었다. /더팩트 DB

[더팩트 | 최승진 기자] 네오위즈는 모바일게임 업체 스티키핸즈 지분 60%를 취득하고 인수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네오위즈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시장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게임 지식재산권을 확보하게 됐다.

스티키핸즈는 지난 2016년 설립된 모바일 캐주얼 게임 개발·배급 전문 업체다. '에이지 오브 솔리테어' '솔리테어 쿠킹 타워' '솔리테어 팜 빌리지' 등을 서비스 하고 있다. 평균 150만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 중이다. 글로벌 매출 비중이 70%에 달한다.

네오위즈는 스티키핸즈가 서비스 중인 게임 라인업 외 개발 중인 신작들의 글로벌 서비스도 함께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솔리테어 게임 명가로 꼽히는 스티키핸즈의 개발력과 네오위즈의 글로벌 서비스 운영 노하우가 더해진다면 글로벌 시장에서 더 큰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사 협력을 바탕으로 보다 적극적으로 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