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키즈 성인물 사태' 웨이브, 한 달간 영화 140편 무료 제공

  • 경제 | 2021-02-09 10:53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웨이브는 설 명절을 앞두고 한 달 동안 프리미엄 영화 40편, 키즈 영화 100편을 무상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웨이브 화면 캡처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웨이브는 설 명절을 앞두고 한 달 동안 프리미엄 영화 40편, 키즈 영화 100편을 무상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웨이브 화면 캡처

웨이브, 서비스 장애 보상 영화 제공 안내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웨이브가 한 달 동안 프리미엄 영화 40편, 키즈 영화 100편을 무상 제공한다. 애니메이션 뽀로로 영상에 성인물(베드신)이 섞여 송출되는 사고가 발생하는 등 서비스 장애에 대한 사과 및 보상 차원이다.

웨이브는 앞으로 2주 동안 유료 회원에게 '밤쉘: 세상을 바꾼 폭탄선언',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대장 김창수', '800', '베일리 어게인' 등 별도 구매로 제공되던 프리미엄 영화 20편을 무상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무료 회원 포함 전체 이용자 대상으로도 '강아지 똥', '프리파라', '코코밍', '겨울왕국의 무민' 등 키즈 영화 50편을 제공한다.

이후 웨이브는 다시 2주 동안 새로운 영화를 대체 제공하는 등 한 달간 총 140편의 영화를 무상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웨이브는 지난달 29일 발생한 키즈 프로그램 송출 오류 사고로 피해를 입은 아동에게 전문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별도 보상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성인 전용 영화 메뉴 폐지 △콘텐츠 등록 프로세스 정비 △딥러닝 통한 유해물 모니터링 등 조치를 취하고 있다.

△키즈 전용 계정 제공 △키즈 프로그램 강화 등 유아 및 어린이 시청 고객 대상 서비스도 강화해나간다는 방침이다.

이태현 콘텐츠웨이브 대표는 "이번 장애로 고객분들께 큰 실망을 안겨드려 송구하다"며 "보다 안전한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방안들을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달 29일 웨이브 아동용 애니메이션 '뽀로로 컴퓨터 왕국 대모험'에서 수초간 성인물 영상이 반복적으로 겹쳐 송출되는 오류가 발생했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