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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지난해 매출 4955억원·영업익 666억원 '최대 실적'

  • 게임 | 2021-02-08 09:34
카카오게임즈가 지난해 매출 4955억 원, 영업이익 666억 원, 당기순이익 673억 원을 기록했다. /더팩트 DB
카카오게임즈가 지난해 매출 4955억 원, 영업이익 666억 원, 당기순이익 673억 원을 기록했다. /더팩트 DB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666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약 90%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다. 매출은 4955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27% 상승했다. 순이익은 673억 원으로 약 659% 늘었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지난해 연간 실적에 대해 "기존 라이브 게임의 안정적인 실적에 신작 성과가 더해져 PC온라인과 모바일게임 모두 고르게 성장하며 창사 이래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PC온라인게임 부문은 지난해 12월 출시한 엘리온이 1개월 판매 성과 100억 원을 달성하는 등 1838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모바일게임 부분은 지난해 7월 국내와 글로벌 시장으로 출시한 가디언 테일즈의 흥행에 힘입어 전년 대비 약 37% 성장한 2490억 원을 기록했다. 자회사 카카오VX 등으로 구성된 기타 매출도 골프 수요 확대에 힘입어 전년 대비 약 33% 증가한 628억 원을 기록했다.

올해는 엘리온, 달빛조각사 등 기존 타이틀들의 일본, 북미, 유럽, 동남아시아 지역 글로벌 확장과 대작 MMORPG 오딘을 비롯해 가디스 오더, 월드플리퍼, 소울 아티팩트(가칭), 테라파이어(가칭) 등 PC온라인과 모바일에 걸쳐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순차적으로 출시해 지속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첨단 기술인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위치기반(LBS) 기술을 주요 사업에 접목해 스크린골프, 스마트홈트 등 게이미피케이션을 기반으로 한 신규 사업 부분의 속도를 더하고 유망 기업에 대한 전략적인 투자를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도 추가한다는 목표다.

shaii@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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