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무신사-아모레퍼시픽 맞손…'유어네임히얼'에 전략적 투자

  • 경제 | 2021-02-05 16:01
무신사가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유어네임히얼'에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 /무신사 제공
무신사가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유어네임히얼'에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 /무신사 제공

2030 여성 패션 브랜드 성장 가속화…향후 온·오프라인 채널 확대 및 제품 다각화

[더팩트|한예주 기자] 무신사가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국내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 '유어네임히얼(Your name here)'에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무신사와 아모레퍼시픽이 결성한 'AP&M 뷰티·패션 합자 조합'을 통해 진행됐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유어네임히얼은 패션 에디터 출신의 김민정 대표가 2016년부터 전개해온 여성복 브랜드다. 착용감이 편안한 소재와 몸에 꼭 맞춘 입체적인 핏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2030 여성의 인기 브랜드로 급부상했다.

특히 시그니처 아이템인 머메이드 실루엣 스커트를 중심으로 데님 팬츠, 슬랙스, 원피스 등 스타일리시한 데일리룩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여린이, 성숙이, 차분이, 초록이 등 솔직하고 친근한 네이밍으로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형성해왔다.

무신사와 아모레퍼시픽은 향후 패션&뷰티 기업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발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투자를 결정했다. 유어네임히얼은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타깃을 확대하고 제품 라인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유어네임히얼이 20~30대를 대상으로 준비하는 세컨드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론칭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동시에 무신사 스토어와 협력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김민정 유어네임히얼 대표는 "온라인 패션 커머스 대표 기업인 무신사와 K-뷰티를 선도하는 아모레퍼시픽이 유얼네임히얼의 브랜드 가치를 알아보고 유망 기업으로 선정해 기쁘다"며 "앞으로 두 기업이 보유한 자산과 시너지 효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MZ부터 여러 세대를 아우르는 패션&뷰티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투자 유치 소감을 전했다.

한편, AP&M 뷰티·패션 합자 조합은 무신사와 아모레퍼시픽이 패션과 뷰티 분야의 유망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결성했다. 100억 규모로 운용되며 패션 및 뷰티와 연계된 초기 유망 기업에 공동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hyj@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