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제트·청정스테이션' 동시 구매 비율 88% 달해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가 자동으로 먼지통을 비워 주는 '청정스테이션'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해 큰 폭의 판매 증가세를 보였다.
삼성전자는 3일 "지난해 3월 '청정스테이션'이 출시된 이후 12월까지 '삼성 제트'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 "지난해 하반기 '삼성 제트'를 구입한 소비자 가운데 '청정스테이션'을 함께 구매한 비율은 88%에 이른다"고 설명했다.
'청정스테이션'은 '삼성 제트' 전용 자동 먼지 배출 시스템으로, 청소기에서 먼지통을 분리해 '청정스테이션'에 꽂아주기만 하면 먼지가 모여 사용자가 먼지에 노출될 염려 없이 위생적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청정스테이션'의 인기 배경에는 삼성 독자 기술이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출시한 '청정스테이션'과 '제트' 관련 17건의 특허를 출원했다.
특히 '청정스테이션' 내부의 모터로 유량을 변화시켜 공기압 차이를 만들고 이 원리로 먼지통을 비워주는 에어펄스가 핵심 기술이다.
이 밖에 △제품을 거치하면 충전과 동시에 먼지를 비울 수 있도록 거치대와 '청정스테이션'을 일체화한 기술 △'청정스테이션'의 먼지 비움을 자동으로 실행하거나 버튼으로 제어할 수 있는 기술 △먼지통의 삽입 방향이 일직선 외에 직각 등 다양한 방향일 때에도 먼지를 효과적으로 비우는 기술 등이 포함된다.
삼성전자는 이 같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무선청소기와 '청정스테이션'이 하나로 합쳐진 2021년형 '삼성 제트'를 CES 2021에서 공개, CES 혁신상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삼성 제트' 신제품을 오는 3월 국내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기수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청소 전 과정에서 소비자의 편리와 위생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도 '청정스테이션'과 같이 새로운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ocky@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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