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LG생활건강, 네이처컬렉션·더페이스샵 가맹점 월세 50% 3차 지원

  • 경제 | 2021-02-01 11:41
LG생활건강이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 460개 매장 월세의 50%를 지원하기로 하고, 이를 지난달 29일에 지급했다. /LG생활건강 제공
LG생활건강이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 460개 매장 월세의 50%를 지원하기로 하고, 이를 지난달 29일에 지급했다. /LG생활건강 제공

차석용 부회장 "가맹점주들 부담 덜기 위해 지원"

[더팩트|문수연 기자] LG생활건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가맹점주들의 어려움이 지속됨에 따라 가맹점 월세의 50%를 지원, 이를 지난달 29일에 지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3월과 7월, 동일한 내용으로 진행된 두 차례 월세 지원에 이어 세 번째다.

LG생활건강에서 운영 중인 화장품 가맹점은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 460개 매장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1년여간 계속되며 매출의 위축을 겪어오고 있다.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은 "코로나19 확산세가 둔화되지 않아 실물 경제의 충격이 지속되는 상황에서 험난한 사업환경에 처한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덜기 위해 작년에 이어 월세를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네이처컬렉션을 운영 중인 김학영 가맹점협의회 대표는 "지난해 두 차례 월세를 지원한 데 이어 다시 한번 가맹점의 어려움을 분담해준 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계속되는 위기 속에서 단비와 같은 본사의 지원이 큰 위로가 된다"고 말했다.

한편 LG생활건강은 월세 지원 외에도 네이처컬렉션과 더페이스샵의 직영 온라인 몰을 가맹점이 매출과 수익을 가져가는 통합 플랫폼으로 재편하는 등 실효적인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더페이스샵이 동반성장지수 가맹분야 최우수등급을 받았다.

munsuyeo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