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진에어 '집에서 먹는 기내식', 한 달 만에 1만 개 팔렸다

  • 경제 | 2021-01-20 14:11
진에어의 '지니키친 더리얼'이 출시 한 달 만에 1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진에어 제공
진에어의 '지니키친 더리얼'이 출시 한 달 만에 1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진에어 제공

'지니키친 더리얼’ 4분에 1개씩 팔려…기념 이벤트도 진행

[더팩트|한예주 기자] 진에어가 기내식 컨셉 냉장 HMR '지니키친 더리얼'을 선보인지 약 한 달 만에 판매량 1만 개를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것은 물론 '집콕' 시간이 길어지자 여행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소비자들의 욕구가 반영된 결과라는 설명이다.

실제 소비자들은 기내식과 동일한 패키지와 조리법이 적힌 탑승권을 활용해 여행을 떠나는 듯 한 연출샷이나 지난 여행지를 추억하는 사진 등을 SNS에 올리며 소소한 재미를 공유하기도 했다.

진에어는 이번 지니키친 더리얼 1만 개 판매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하기로 했다. 2월 7일까지 지니키친 더리얼 3종 세트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김포~제주 왕복 항공권(10매)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벤트 기간 내 해당 제품을 구매한 뒤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면 된다. 당첨자는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2월 17일에 공개한다.

진에어는 "해외여행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고 여행의 설렘을 떠올릴 수 있다는 점 때문에 고객 분들이 많이 찾아주시는 것 같다"며 "빠른 시일 내로 새로운 메뉴를 추가해 보다 다양한 고객의 취향에 맞춰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에어는 지난해 12월 '지니 스토어'를 오픈했다. 지니 스토어는 기존 탑승객을 대상으로 판매하던 기내 유상 판매 개념에서 한 단계 나아가 진에어 회원이면 누구나 가전, 생활용품,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정가 대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종합 온라인 몰이다. 지니키친 더리얼도 해당 사이트에서 판매하고 있다.

hyj@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