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기아차 신규 로고 공개…303개 드론 수놓은 미래 비전

  • 경제 | 2021-01-06 19:00
기아차가 6일 디지털 채널을 통해 브랜드를 상징하는 신규 로고와 슬로건을 공개하는 언베일링 행사를 진행했다. /기아차 제공
기아차가 6일 디지털 채널을 통해 브랜드를 상징하는 신규 로고와 슬로건을 공개하는 언베일링 행사를 진행했다. /기아차 제공

기아차, 15일 새 브랜드 지향점 전 세계 공개

[더팩트 | 서재근 기자] 기아자동차(기아차)가 브랜드를 상징하는 신규 로고가 베일을 벗었다.

기아차는 6일 신규 로고와 브랜드 슬로건을 공개하는 '로고 언베일링 행사'를 열었다. 디지털 채널을 통해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303대의 드론이 하늘에서 불꽃을 내뿜으며 새로운 로고를 그렸다.

'폭죽과 동시에 발사된 가장 많은 무인항공기' 분야에서 기네스북 세계 기록을 세운 이번 행사는 기아차 유튜브 채널과 글로벌 브랜드 사이트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로고와 슬로건은 지난해 발표한 중장기 전략 'Plan S'의 일환으로 사업 재편을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선도적 위치를 확립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는 게 기아차 측의 설명이다.

신규 로고는 기아차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나타내는 것으로 '균형'과 '리듬', 그리고 '상승'의 세 가지 디자인 콘셉트로 개발됐다.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상징하는 기아차의 신규 로고는 '균형'과 '리듬', 그리고 '상승'의 세 가지 디자인 콘셉트로 개발됐다. /기아차 제공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상징하는 기아차의 신규 로고는 '균형'과 '리듬', 그리고 '상승'의 세 가지 디자인 콘셉트로 개발됐다. /기아차 제공

먼저, '균형'은 기존 사업영역에서의 고객 만족은 물론, 미래 지향적인 제품과 서비스 제공을 통한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시해 나가겠다는 자신감을 표현한다.

'리듬'은 새로운 로고의 선들이 모두 하나로 연결되어 있듯이, 고객의 요구에 따라 끊임없이 움직이고 변화하겠다는 자세와 고객에게 영감이 되는 순간을 계속해서 전달하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마지막으로 '상승'은 진정한 고객 관점의 새로운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기아의 열정을 의미한다.

송호성 기아차 사장은 "새롭게 선보인 로고는 변화와 혁신을 선도해 나아가겠다는 기아차의 의지를 상징한다"며 "대전환의 시기를 맞고 있는 자동차 산업환경 속에서 미래 모빌리티 니즈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들의 삶에 영감을 불러일으킬 기아차의 새로운 모습과 미래를 함께 지켜봐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차는 신규 로고와 함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무브먼트 댓 인스파이어스'을 제시했다.

슬로건을 비롯해 구체적인 브랜드 지향점과 전략 등은 오는 15일 오전 9시부터 기아차 글로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될 '뉴 기아 브랜드 쇼케이스'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 ※ 이 기사는 NATE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댓글 1개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