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레트로 열풍을 이끌고 있는 진로 소주를 페트병 상품으로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제공
출고가 400㎖ 1208.9원·640㎖ 2027.33원
[더팩트|윤정원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홈술'을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하이트진로가 진로 페트를 출시했다.
28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하는 페트는 400㎖, 640㎖ 용량의 가정용 제품 2종이다. 진로 페트 패키지는 기존 병 형태 볼륨감을 그대로 살려 병 소주를 마시는 것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벨과 뚜껑 역시 스카이블루 컬러를 적용했다.
지난 10월 하이트진로는 가정에서 즐기는 소비자들을 위해 160㎖ 진로 미니 팩소주를 출시해, 한 달 만에 100만 팩 판매를 돌파한 바 있다. 이달 7일에는 배달, 포장용 시장을 고려해 진로 미니 팩소주 유흥용 제품까지 출시한 상태다.
진로 페트는 이번 주부터 전국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진로 페트의 출고가는 400㎖ 1208.9원, 640㎖ 2027.33원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4월 소주의 원조 진로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해 출시하면서 젊은 세대는 물론 70·80년 세대 진로를 즐겼던 중장년층의 향수를 자극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단일 용기(360㎖ 병)로만 판매했음에도 불구하고 출시 16개월 만에 4억 병의 판매고를 올렸다.
garden@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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