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엔씨소프트, '오픈체인 프로젝트' 표준 준수 국제 인증 획득

  • 게임 | 2020-12-15 16:56
엔씨소프트가 글로벌 게임 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오픈체인 프로젝트' 표준 준수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가 글로벌 게임 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오픈체인 프로젝트' 표준 준수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엔씨소프트가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오픈체인 프로젝트' 표준 준수 기업으로 국제 인증(ISO/IEC 5230:2020)을 획득했다. 글로벌 게임 업체 중에서는 최초다.

'오픈체인 프로젝트'는 비영리 단체인 리눅스 재단에서 시작했다. 각 기업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컴플라이언스(준수) 역량을 평가해 국제 인증을 발급한다. 엔씨소프트는 글로벌 게임 업체 중에서는 최초, 국내 기업 중 두 번째로 인증을 받았다. 글로벌 업체로는 구글, MS, 소니, 지멘스 등 약 50개 기업이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 2016년부터 전문 인력을 갖추고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컴플라이언스를 위한 활동을 수행했다. 오픈소스 라이선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을 진행하고, 소프트웨어 개발 단계부터 라이선스를 식별하고 의무사항을 준수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했다.

최근에는 오픈소스 라이선스 교육 자료와 강의 스크립트를 깃허브(개발자 플랫폼)에 공개했다. 오픈소스 라이선스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심마로 엔씨소프트 최고기술책임자는 "기술 산업 분야에서 오픈소스 사용의 중요성은 날로 더해지고 있다"며 "국내 대표 IT기업으로서 사용 중인 오픈소스에 기여하고 내부에서 개발 중인 코드들도 지속적으로 공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