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맘할매순대국, 창고43 등 성장동력으로 영역 확장 주력
[더팩트|이민주 기자] bhc가 외식사업 확장을 통해 종합외식기업으로의 도약을 선포했다.
24일 bhc는 대표 브랜드 bhc치킨 성장에 만족하지 않고, 자사 외식 브랜드 영역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bhc는 큰맘할매순대국, 창고43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bhc치킨 성공 요인을 분석해 이를 타 브랜드에도 적용하겠다는 계획을 공개했다.
bhc에 따르면 bhc치킨은 지난해 본사 매출 3000억 원을 돌파했다. 같은 기간 가맹점 연평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했다. 올 3분기에도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35% 신장했으며,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bhc는 비결로 가맹점과 가맹본부 본연의 역할과 책임(R&R)에 충실한 점을 꼽았다. 그러면서 본사 핵심역량과 노하우를 집결해 큰맘할매순대국을 비롯한 다른 브랜드에 힘을 실으며 사업 다각화 및 매출 성장에 속도를 내겠다고 밝혔다.
먼저 순대국 프랜차이즈 큰맘할매순대국은 편의성 높은 한 끼 식사에 주목해 지난 10월 '큰맘 도시락' 인기 11종을 선보였다.
큰맘 도시락은 순대국, 소고기국밥 등 큰맘할매순대국 인기 메뉴를 하나의 패키지에 담은 것으로 브랜드가 추구하는 '잘 차린 뜨끈한 한 끼'를 매장에서 먹던 맛과 동일하게 경험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다.
한우 전문점 창고43은 차별화된 품질에 포인트를 두고 지난 9월 프리미엄 도시락을 출시했다. 창고43 브랜드 특성을 살린 양념소갈비를 메인 메뉴로 한 프리미엄 도시락으로 검증된 품질을 유지함과 동시에 주문 후 조리에 들어가 신선함을 높여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bhc는 올여름 자체 브랜드를 론칭하기도 했다. 지난 8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족발상회 1호점을 오픈하며 족발 시장에서의 첫발을 내디뎠다.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1년가량 소비자 조사 및 시장 테스트를 진행하며 시제품 개발에 공을 들인 결과, 올 하반기 오픈한 족발상회는 bhc치킨의 뿌링클을 접목한 '뿌링족발' 등 신개념 족발과 주요 타깃인 직장인 및 20·30세대를 공략한 맞춤형 서비스로 트렌디한 족발 레스토랑으로 자리매김했다.
bhc 관계자는 "bhc는 2015년 최신 연구 장비 도입 및 연구소 공간 확장 등 연구개발 강화를 위해 투자를 확대하는 한편, 연구인력을 충원해 탄탄하고 체계적인 R&D 시스템을 확립했다"며 "외식산업 동향과 트렌드 분석 등을 통해 치킨 업계 히트작을 지속 출시했던 이력을 살려 bhc치킨 외 브랜드 사업 분야를 넓히고 내년도에도 매출 성장세를 이어 종합외식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minju@tf.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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