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달리면서 기부하세요" 현대모비스 '언택트 기부런' 개최
현대모비스가 코로나19로 위축된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환경보호에 동참하기 위해 새로운 개념의 사회공헌 마라톤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현대모비스 제공
현대모비스가 코로나19로 위축된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환경보호에 동참하기 위해 새로운 개념의 사회공헌 마라톤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현대모비스 제공

'네이버 예약'을 통해 12월 1일까지 참가자 모집

[더팩트 | 서재근 기자] 현대모비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위축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새로운 개념의 사회공헌 마라톤 행사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12월 12일부터 18일까지 참가자가 러닝 앱을 이용해 원하는 시간, 장소에서 참여할 수 있는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에 따른 코로나 우울증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연말 불우이웃을 돕고, 환경보호에 동참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가자들의 참가비는 전액 불우이웃을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되며,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킹 미션도 함께 진행한다. 현대모비스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오는 12월 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행사 참가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현대모비스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친환경 기부런 키트를 수령한 참가자는 러닝 측정 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 '스트라바'를 이용해 행사 기간 중 원하는 곳 어디에서나 달리면 된다. 하프데이 코스(5km), 원데이 코스(10km) 중 선호하는 코스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참가자 모집 규모는 총 1500명이며, 참가비는 1인당 3만 원이다.

이광형 현대모비스 CSR·정책지원팀장은 "이번 언택트 기부런과 드라이브 인 희망 콘서트를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기부문화가 확산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임직원과 시민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오는 12월 26일 일산 킨텍스에서 언택트 기부런 참가자들을 위한 '드라이브 인 희망 콘서트'도 개최한다. 모든 기부런 참가자는 실시간으로 랜선 콘서트를 즐길 수 있으며, SNS 인증샷 미션과 플로깅 미션 참여자 가운데 100명은 현장에서 콘서트를 함께 할 수 있다.

드라이브 인 희망 콘서트는 배기가스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모든 차량이 실내에서 시동을 끄고 참가자들은 라디오만 연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기부런 참가자들의 참가비로 모인 기부금을 전달하는 행사와 다비치, 김태우 등 인기 가수들의 공연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