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NH투자증권, '경영혁신 TF' 발족…"고객 가치 최우선"

  • 경제 | 2020-11-13 16:21
NH투자증권은 고객 중심의 경영혁신 체제 가동을 위한 태스크포스(TF)를 발족한다고 13일 밝혔다. /더팩트 DB
NH투자증권은 고객 중심의 경영혁신 체제 가동을 위한 태스크포스(TF)를 발족한다고 13일 밝혔다. /더팩트 DB

김광수 회장 "혁신방안 신속히 마련해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게 추진"

[더팩트ㅣ정소양 기자] NH투자증권이 고객 중심의 경영 혁신에 박차를 가한다.

NH투자증권은 오는 16일 '경영혁신 태스크포스(TF)'를 발족하고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증권사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작업에 착수한다고 13일 밝혔다.

TF는 NH투자증권 대표이사 직할로 편제하고, NH농협금융지주 기획조정부장이 TF장을 겸직한다. TF장은 2014년 우리투자증권 인수 당시의 합병 후 통합관리(PMI·Post-Merger Integration) 경험 등을 고려해 선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NH투자증권은 TF를 통해 금융투자업을 객관적 시각에서 견지하고 그룹 차원의 경영관리 및 지원체계도 강화할 예정이다. TF에서는 고객과 주주 등 대내외의 기대에 보다 선제적으로 부응하는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사업별 리스크 요인을 점검 및 개선하는 업무를 맡게 된다.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TF 운영계획을 보고받고 "고객 중심의 상품 판매 프로세스 및 경영관리체계 개선, 지속 가능한 경영체제로의 증권사 혁신, 농업인, 농업, 농촌과 범농협 차원의 역할 강화 등 혁신방안을 신속히 마련해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게 추진해 나가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이 TF를 올해 말까지는 겸직체제 하에서 운영하고, 추후 이사회 등 절차를 거쳐 정식 조직으로 추진 체제를 개편할 계획이다.

js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