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경제
애플, '에어팟 프로' 리콜 결정 "10월 이전 제조된 제품 대상"
애플이 '에어팟 프로'의 무상 교환(리콜)을 진행한다. /애플 코리아
애플이 '에어팟 프로'의 무상 교환(리콜)을 진행한다. /애플 코리아

애플 또는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 업체서 무료 교환 가능

[더팩트│최수진 기자] 애플이 '에어팟 프로'의 무상 교환(리콜)을 진행한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운드 문제가 있는 에어팟 프로그램의 서비스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애플은 "에어팟 프로의 일부 제품에서 사운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며 "문제가 생긴 제품은 올 10월 이전에 제조됐다"고 설명했다.

일부 에어팟 프로의 경우 △시끄러운 환경에서 운동을 하거나 전화할 때 날카롭게 '탁탁' 거리는 소리가 나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다.

특히,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베이스 사운드가 들리지 않거나, 길거리 또는 비행기 소리 같은 백그라운드 사운드가 커지는 등의 오작동이 일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애플은 "애플 또는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 업체에서 문제가 생긴 에어팟 프로(왼쪽, 오른쪽 또는 둘 다)를 무료로 서비스한다"며 "서비스 제공 전 사용자의 에어팟 프로를 검사해 적용 대상인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칠 예정"이라고 전했다.

다만, 최초 구매일 2년 이내의 제품에 한하며, 에어팟 프로 케이스는 무료 서비스에 적용되지 않는다.

한편, 에어팟 프로는 지난해 11월 국내 출시된 애플의 무선 이어폰으로, 주변 소음을 제거해 맞춤형 노이즈 차단 경험을 제공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핵심 기능이다.

jinny0618@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