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스킨라빈스·던킨, DC 캐릭터 활용한 신제품·굿즈 출시
[더팩트|문수연 기자]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와 던킨이 '10월 DC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DC 캠페인'을 통해 '슈퍼 히어로와 만나 더 멋있고, 맛있어진 배스킨라빈스와 던킨' 콘셉트를 적용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DC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배스킨라빈스는 10월 이달의 맛으로 '미찐 감자'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맛 미(味)'와 '찐 감자'를 조합한 제품명으로, DC코믹스와 협업해 캐릭터 조커를 연상케 하는 '미치게 맛있는 맛!'이라는 문구를 적용했다. 강원도 평창 감자로 만든 '감자 아이스크림'과 감자의 풍미를 더욱 살려주는 '치즈 아이스크림'을 섞고, 여기에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의 '감자볼'을 토핑으로 듬뿍 넣었다.
이와 함께, 배스킨라빈스는 이달의 케이크로 '미찐 감자 케이크'를 선보였다. 감자밭에 숨어있는 감자 아이스크림을 수확하는 콘셉트를 적용했으며, 미찐 감자, 슈팅스타, 엄마는 외계인 등 인기 플레이버 8종으로 구성됐다. 또, 진한 감자의 풍미를 담은 아이스크림 쉐이크에 감자쿠키 크럼블을 듬뿍 올린 '미찐 크럼블 쉐이크', 쫀득한 찹쌀떡 속에 감자볼과 감자 아이스크림을 가득 넣고, 치즈 파우더를 솔솔 뿌린 '미찐 감자 아이스 모찌'도 만나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0월 한 달 동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미찐 감자' 싱글레귤러 구매 시 500원을 추가하면 더블주니어로 두 단계 사이즈 업그레이드해 판매하며, '미찐 크럼블 쉐이크'와 '미찐 감자 아이스 모찌' 구매시 각각 1000원, 500원의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던킨의 10월 신제품은 도넛 3종과 음료 2종으로 구성됐으며, DC코믹스의 캐릭터를 상징하는 레드와 블루(슈퍼맨), 블랙(배트맨) 등의 색상을 적용한 이색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도넛은 필드 도넛에 각각 크림치즈 필링과 스트로베리 필링을 가득 넣은 '크림치즈 필드'와 '스트로베리 필드', 그리고 도넛 위에 고소한 흑임자 글레이즈드를 입힌 '흑임자 글레이즈'를 만나볼 수 있다.
음료는 상큼한 히비스커스와 블루 레몬 베이스에 쫀득한 젤리를 얹은 '젤리 아이스티', 시원한 바닐라 크러쉬에 딸기 시럽과 녹차 파우더를 넣은 '바닐라 크러쉬' 등으로 구성됐다. 해당 음료 구매시 슈퍼맨과 조커 일러스트를 그려 넣은 '리유저블컵'에 담아 제공한다. '리유저블컵'은 한정 수량으로 소진시 행사 자동 종료된다.
'DC 캠페인'의 일환으로, DC코믹스의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10월 12일부터 DC코믹스의 배트맨, 슈퍼맨 캐릭터를 활용한 '손 소독제' 프로모션을 운영 중이다.
비알코리아 관계자는 "10월에는 DC코믹스와 손잡고 슈퍼 히어로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였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