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LS전선, 인도에 5G 통신 부품 공장 준공...글로벌 시장 공략

  • 경제 | 2020-10-06 15:23
LS전선의 인도 법인인 LSCI 인도 현지 공장에서 LSCI 직원이 통신 하네스 부품을 제조하고 있다. /LS전선 제공
LS전선의 인도 법인인 LSCI 인도 현지 공장에서 LSCI 직원이 통신 하네스 부품을 제조하고 있다. /LS전선 제공

통신 케이블 부품 생산 능력 2배 늘려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LS전선이 인도에 통신 2공장을 준공하면서 통신 케이블 부품 생산 능력을 2배로 늘렸다고 6일 밝혔다. LS전선은 이번 인도 공장 준공을 통해 인도 내수 시장과 유럽, 북미 등 해외 시장 공략에 집중할 계획이다.

LS전선은 LSCI를 통신 하네스의 전문 생산기지로 육성하고 있다. 통신 하네스는 이동통신 기지국과 안테나 등을 시스템과 연결하는 케이블 부품이다.

또한 LS전선은 인도 현지에서 삼성전자와 에릭슨 등을 통해 릴라이언스 지오(Reliance Jio), 에어텔, 보다폰 등에 통신 부품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는 인도 시장에서 약 20%의 점유율에 달한다.

특히 LS전선은 이번 인도 통신 2공장 준공을 통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인도 내수 시장에 대응하는 한편 유럽과 북미 등 해외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박현호 LSCI 법인장은 "에릭슨, 노키아 등 글로벌 통신장비업체들이 인도에 글로벌 소싱 기지를 육성하고 있다"며 "품질관리 시스템을 전산화 하는 등 품질을 확보,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LS전선은 2008년 인도 북부 하리아나(Haryana)주 바왈(Bawal)시의 약 16만2000m(약 4만9000평) 규모의 부지에 LSCI를 설립하고 전력, 통신 케이블과 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LS전선 관계자는 "인도는 모바일 가입자가 12억 명에 육박하고, 5G도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며 "글로벌 통신사들이 수십조 원 규모의 투자계획을 발표해 통신장비 시장도 급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2kuns@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