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클리노믹스, 11월 코스닥 상장 목표 증권신고서 제출

  • 경제 | 2020-10-06 10:46
클리노믹스가 지난 5일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위원회에 제출했다. /이선화 기자
클리노믹스가 지난 5일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위원회에 제출했다. /이선화 기자

클리노믹스 코스닥 상장 본격화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다중오믹스 기반 조기진단 및 바이오 빅데이터 플랫폼 기업 클리노믹스는 지난 5일 금융위원회에 코스닥 시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제출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2011년 설립된 클리노믹스는 다중오믹스 기반의 상품, 서비스 사업과 액체생검 기반의 암 진단 및 스크리닝 등을 핵심 사업으로 하고 있다. 회사는 지난 6월 두 개의 기술평가 전문기관으로부터 모두 A등급을 받아 기술성 평가를 통과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핵심 기술인 다중오믹스는 유전체, 전사체, 외유전체 등 여러 오믹스 데이터를 다중으로 연구·분석하는 기술로 다양한 기저질환에 활용할 수 있다. 통합적인 분석을 통한 정밀의료 실현을 가능하게 한다.

클리노믹스는 유전체 관련 선도 시장인 미국 진출을 위해 2017년 현지 법인을 설립했다. 지난해에는 유럽 시장 진출을 위해 영국 법인을 설립하기도 했다. 회사는 향후 아시아, 남미 등의 지역에도 법인을 설립해 글로벌 기술 이전 및 제품 공급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김병철 클리노믹스 공동대표는 "주력 사업 확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코스닥 시장 상장을 결정했다"며 "공모 자금은 시설 투자, 연구개발, 마케팅 비용 등으로 활용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클리노믹스의 총 공모주식수는 228만8000주, 공모 희망 밴드는 1만2800원에서 1만6300원이다. 오는 28~29일 이틀 동안 수요 예측을 실시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다음 달 3~4일 일반공모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장 예정 시기는 다음 달 중이며, 대표 주관사는 대신증권이 맡는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