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크래프톤, 통합법인+독립스튜디오 체제 전환

  • 게임 | 2020-09-25 10:56
크래프톤이 KTL에서 통합법인과 독립스튜디오 체제 전환 계획을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이 KTL에서 통합법인과 독립스튜디오 체제 전환 계획을 밝혔다. /크래프톤 제공

[더팩트 | 최승진 기자] 크래프톤이 통합법인과 독립스튜디오 체제로 전환해 '제작 명가' 비전을 실현한다.

크래프톤은 25일 KLT(크래프톤 라이브 톡, 매월 경영진과 직원이 소통하는 프로그램)에서 향후 새로운 통합법인을 출범하고 독립스튜디오 체제를 강화해 '제작 명가' 비전을 실현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에 따라 크래프톤과 펍지주식회사 비개발 조직이 합쳐져 통합법인이 된다. 통합법인은 다양한 타이틀을 효과적으로 자체 서비스할 수 있는 역량과 스케일을 확보한다.

펍지스튜디오, 블루홀 스튜디오, 캐주얼게임 중심 제작 스튜디오 등 독립스튜디오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게 업무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한다. 각 독립스튜디오는 책임 제작이라는 환경에서 오래토록 사랑받는 지식재산권을 목표로 게임 개발에만 집중한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크래프톤은 핵심 가치를 크리에이티브 아이덴티티에 두고 제작 중심의 콘텐츠 개발 회사로 운영될 것"이라며 "앞으로 통합법인은 독립스튜디오들이 개발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다방면의 업무환경을 조성하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독립스튜디오들은 특정 장르에서 경쟁력 있는 제작 능력을 갖추고 자체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수 있는 책임 제작을 실현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크래프톤은 향후 통합법인과 독립스튜디오 간 협업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모델을 구체화해 나갈 방침이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